Windows IP Over USB PC Service(IpOverUsbSvc) 프로세스 종료 방법

2019. 8. 7. 22:23 / 서기랑

 Windows IP Over USB PC Service혹은 Windows Phone IP over USB Transport(IpOverUsbSvc)라는 프로세스는 Windows SDK와 Windows 장치 간의 통신을 가능하게 해주는 프로세스로 보통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다.

 하지만 윈도우를 사용하는 데 있어서 꼭 필요한 프로세스는 아니며 간혹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다면 종료하는 것이 좋은데 프로세스의 종료 방법은 상당히 간단하다.


Windows IP Over USB PC Service 종료 방법

1. 윈도우 서비스 실행.

 해당 프로세스는 관련 서비스를 종료하는 것으로 프로세스를 종료할 수 있다.

 우선 키보드의 [윈도우 키 + R]로 실행창을 띄우고 'services.msc'를 입력하여 윈도우의 서비스를 실행하도록 하자.

실행 서비스


2. IpOverUsbSvc 서비스 속성.

 서비스 창이 나타나면 Windows Phone IP over USB Transport(IpOverUsbSvc)라는 서비스를 찾아서 더블 클릭하도록 하자.

IpOverUsbSvc 서비스


3. 서비스 사용 중지.

 서비스 속성이 나타나면 시작 유형을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고 서비스 상태에서 '중지'버튼을 클릭한 다음 확인을 하면 Windows IP Over USB PC Service(IpOverUsbSvc) 프로세스를 종료할 수 있다.

서비스 사용 안 함 종료


그 외.

 인터넷이나 게임 정도의 용도로만 사용한다면 해당 프로세스는 거의 사용할 일이 없다.

 하지만 비주얼 스튜디오로 프로그램 개발을 하는 경우에는 해당 프로세스의 사용이 필요한 경우도 있는데 혹시나 DEP0001와 관련된 에러가 발생한다면 프로세스가 실행 중이 아니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일 수도 있으니 해당 프로세스를 다시 실행해줘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