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m, 그 외 사이트 이용)

2017. 9. 6. 04:47 / 서기랑

 SNS에는 대부분 자체적으로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페이스북도 예외는 아닌데 이 중 재미있는 동영상이나 인상 깊었던 동영상을 발견하게 되면 자주 다시 보게 된다.

 하지만 휴대폰으로 동영상을 보게 되면 데이터의 압박에 시달리며 동영상을 다운로드해서 보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꼭 휴대폰이 아니고 PC로 페이스북을 하고 있더라도 역시나 다양한 이유로 동영상을 다운로드해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


 ▷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1 - 주소에 m을 붙이는 방법

 PC로 페이스북을 하고 있다면 간단하게 동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이 존재한다.

 유튜브의 ss를 붙이는 것과 비슷하게 주소에 m을 붙이는 방법으로 특정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아닌 m을 붙여 모바일 페이지로 접속하여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를 하는 방식이다.


 일반적으로 페이스북에 업로드된 동영상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은 보이지 않는다.

 하지만 여기서 '동영상 URL 표시'를 클릭하고 나타난 주소를 복사 한 뒤

페이스북 동영상

'동영상 URL표시' 후 나타나는 동영상 주소 복사.


 주소에 있는 www 부분을 m으로 변경한 뒤 인터넷 주소창에 입력하면, 모바일 페이지와 함께 동영상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동영상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다른 이름으로 저장'이 보이게 되고 이를 클릭하면 페이스북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그냥 동영상을 클릭해도 저장 할 수 있다.)

 사용 예)

 원본 동영상 주소

 https://www.facebook.com/100017351115906/videos/151897535398616/

 

 변경할 동영상 주소

 https://m.facebook.com/100017351115906/videos/151897535398616/


페이스북 동영상 URL

www를 m으로 변경 후 접속하면 '다른 이름으로 대상 저장' 이 생긴다.


 참고로 이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게 페이스북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지만 아쉽게도 영상의 화질이 원본에 비해서 많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2 - 다운로드 사이트 이용(savefrom)

 페이스북도 유튜브와 마찬가지로 주소를 넣으면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가 여럿 존재한다.

 그중 savefrom이라는 사이트는 유튜브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로 페이스북 동영상 주소를 넣어도 동영상 다운이 가능하다.

 사이트 바로가기


 여타 다른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와 다르지 않다.

 다운로드하고 싶은 동영상의 주소를 넣고 버튼을 클릭하면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이 나타나고 이를 클릭하면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참고로 페이스북 동영상 주소는 위에서도 설명했지만 동영상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URL 표시를 누르면 나타난다.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 사이트 savefrom

주소만 알면 간단하게 다운로드 가능.


 ▷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3 - 다운로드 사이트 이용(FBDOWN)

 개인적으로 savefrom을 더 선호하지만, 혹시나 savefrom이 문제가 발생했을 경우 대체 사이트로 알고 있으면 좋다. (유료화 라던가...)

 사이트 바로가기


 여타 다른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와 다르지 않다.

 다운로드하고 싶은 동영상의 주소를 넣고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된다.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사이트 fbdown

주소를 넣고 버튼을 클릭하자.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이제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데 가끔 초록색으로 크게 DOWNLOAD라고 되어있는 페이크(?) 광고가 나타나 보는 사람을 혼란스럽게 할 수 있는데 다운로드는 광고 위에 조그만 글씨로 'Download Video...'라고 되어 있는 것을 누르면 된다.

 (뭐 고맙다는 의미로 한 번쯤 눌러줄 수도 있지만 출처를 알 수 없는 광고는 위험하니 주의하는 것이 좋다.)

fbdown 다운로드 화면

보통과 HD의 두 가지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참고로 FBDOWN 사이트의 경우 크롬 확장프로그램으로도 존재하기 때문에 크롬을 사용한다면 한 번쯤 사용해 보는 것도 좋다.


 ▷ 관련 글 링크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ss, pwn, 그 외 다른 사이트)

 네이버 동영상 다운 받는 방법(특정 사이트 이용)

 인스타그램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페이스북 탈퇴 방법(PC,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