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특정 사이트 이용)

2017. 8. 20. 21:45 / 서기랑

 우리나라에서 제일 많이 사용하는 포탈사이트라고 한다면 당연히 네이버일 것이다.

 그러다 보니 유튜브만큼은 아니더라도 동영상도 꽤 많이 올라오는 편인데 네이버 tv캐스트나 카페, 블로그 등 네이버에 관련된 여러 페이지에서 동영상을 볼 수 있다.

 역시나 이런 동영상들을 보다 보면 소장하여 계속 보고 싶은 동영상도 있기 마련인데 네이버 역시 유튜브와 방법은 다르지만 특정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다운로드하는 방법이 존재한다.


 ▷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1 - 다운로드 사이트 이용

 네이버의 경우 유튜브처럼 동영상 주소를 넣으면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가 존재한다.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사용방법은 간단하다.

 네이버 TV캐스트로 예를 들면 다운로드하고 싶은 동영상의 페이지의 주소를 복사하여 위 사이트의 입력 창에 입력하면 해당 영상의 정보가 나타난다.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이런 방식으로 화면이 나타난다.


 그리고 그 영상 밑에 다운로드 버튼도 같이 나타나는데 해당 버튼을 누르면 새 페이지가 뜨면서 다운로드 링크가 나오는데 3개 중 아무거나 눌러도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여기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해당 사이트는 네이버 외에도 카카오TV, 아프리카, 판도라TV, 네이트 판의 영상 역시 다운로드할 수 있다고 하니 네이버 외에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하고 싶은 동영상을 발견했다면 사용해 보는 것도 좋다.


 ▷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2 - 크롬 확장프로그램 이용

 브라우저로 크롬을 이용하고 있다면 크롬 확장 프로그램 중 GetThemAll 동영상 다운로더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

 이 방법은 크롬을 사용해야 한다는 제약이 있긴 하지만 한번 추가 해 두면 특정 사이트에 접속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간편하게 이용이 가능하다.

 크롬 웹스토어 바로가기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가능한 크롬 확장프로그램

크롬 확장프로그램에는 없는 게 없다.


 크롬 웹스토어에서 GetThemAll를 검색하여 추가시킨 뒤 다운로드를 하고 싶은 네이버 페이지로 이동해보자.

 이동 한 뒤 추가된 GetThemAll 아이콘을 클릭하면 해당 페이지의 링크와 플래시, 동영상들의 리스트를 볼 수 있는데 너무 많다고 생각 되면 여기서 동영상 탭으로 이동한 뒤 원하는 영상을 찾아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된다.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화면

다운로드 가능한 동영상의 리스트가 나타난다.


 참고로 해당 방법으로는 유튜브 동영상은 다운로드가 불가능 하다.


 ▷ 그 외 프로그램을 이용한 방법

 역시나 유튜브와 같이 알툴바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받을 수 있다.

 설치의 번거로움은 감수해야 하며 툴바류는 보통 브라우저의 성능을 저하시킬 수 있지만, 하나 정도의 설치는 눈에 띄게 느려지지도 않고 알툴바의 경우는 다른 기능도 있으니 설치해서 사용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다고 생각한다.


 ▷ 관련 글 링크

 유튜브 동영상 다운받는 방법(ss, pwn, 그 외 다른 사이트)

 페이스북 동영상 다운받는 방법(m, 그 외 사이트 이용)

 인스타그램 동영상 다운받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