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N] PS Plus 2019년 8월 무료 게임 소식

2019. 8. 1. 15:42 / 서기랑

 2019년 8월의 PSN 무료 게임이 공개되었다.

 기간은 8월 7일부터 9월 3일까지이며 배포되는 게임은 WipEout™ Omega Collection과 테디 연대기:엑시더스의 하모니이며 둘 다 한글판이다.

 이번 달 배포 게임을 보고 쉬어가는 달이라는 느낌을 받은 사람이 많다고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나름의 장단점이 있는 게임들이기 때문에 크게 나쁘지는 않은 듯하다.


 먼저 WipEout™ Omega Collection은 PS VR을 지원하는 레이싱 게임으로 기존에 발매되었던 WipEout 시리즈(HD, HD Fury, 2048)의 콘텐츠를 모아 놓은 리마스터 게임이다.

 막상 VR이 있어도 함정 게임이 많아 게임을 구매하기 꺼려했던 사람들에겐 VR지원 게임이라는 것 자체만으로도 나쁘지는 않을까 한다.


 테디 연대기:엑시더스의 하모니는 2D 횡스크롤 액션 어드벤처 + RPG 게임이라고 보면 되는데 악마성 스타일이나 레트로 느낌의 게임을 좋아한다면 생각보다 재미있다고 한다.


PS Plus 2019년 8월 무료 게임 & 특별 컨텐츠

- 무료 게임

[PS4] WipEout™ Omega Collection

[PS4] 테디 연대기:엑시더스의 하모니


- 특별 컨텐츠

[PS4] PlayStation®Plus 회원 한정 토로와 친구들 썸버 다이내믹 테마

[PS4]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2 PS Plus 가입자 특전 테마

PS Plus 2019년 8월 무료 게임


PS4 배포 관련 게임 간단 리뷰

[PS4] WipEout™ Omega Collection

 미래 배경의 아케이드 레이싱 게임으로 뒤에 컬렉션이라는 이름이 붙은 만큼 새 시리즈 게임은 아니고 WipEout™HD, WipEout™HD Fury, WipEout™2048의 컨텐츠를 모아놓은 리마스터 게임이다.

 바퀴가 없는 머신이 지면에 살짝 떠서 달리는 반중력 레이싱 게임으로 일반적으로 자동차를 조종하는 레이싱 게임과의 방향 조작과는 느낌이 조금 다르지만 플레이하면서 익숙해지면 크게 문제 될 정도는 아니다.


 다만 우리나라에서 인지도가 그리 높은 게임은 아닌데 아무래도 레이싱이란 장르가 어느 정도 매니악한 장르인 데다가 일반적인 레이싱 게임이 아닌 반중력 레이싱이란 점, PC로 발매되기도 했지만 그다지 알려지지 않은 점 등등 때문이 아닐까 한다.


 아무튼 시리즈가 오래 지속되어온 게임인 만큼 게임 자체는 나쁜 편은 아니며 PS VR도 지원하기 때문에 VR을 지원한다는 부분만으로도 충분히 괜찮은 게임이 아닐까 한다.

 (VR로 워낙 할 게 없으니...)

wipeout



[PS4] 테디 연대기:엑시더스의 하모니

 2D 횡스크롤 액션 어드벤처 RPG 게임.(길다...)

 횡스크롤 액션 RPG로 나왔던 악마성 시리즈를 재미있게 했거나 레트로 느낌의 게임을 좋아한다면 이 게임 역시 재미있게 플레이했다는 사람이 많다.

 다만 게임 내에 힌트가 부족하여 공략 없이는 플레이가 힘들 정도로 불친절한 부분이 있으며, 플레이 타임이 짧다는 사라도 많이 있다.

테디 연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