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n 파일을 iso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2019. 6. 16. 21:02 / 서기랑

 bin 파일은 디스크의 이미지나 그림 이미지 등을 포함한 다양한 유형의 바이너리 압축 파일이다.

 하지만 디스크 이미지는 ISO, 그림 이미지는 jpg나 png 등의 다양한 포맷을 지원하며 그 외에 다른 유형의 파일 역시 bin파일로 사용하는 일이 점점 줄어들다 보니 간혹 가다 발견하게 되는 bin파일은 변환을 하여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한 경우가 많다.


bin 파일을 iso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1. 변환 프로그램 다운로드.

 bin 파일이 디스크 이미지라면 iso로 변환하여 사용하는 것이 편할 것이다.

 변환은 winbin2iso라는 변환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아래의 링크로 이동하여 다운로드하면 된다.

 자신의 윈도우 비트에 맞는 Portable 버전을 다운로드하면 되며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페이지가 넘어가는데 잠시 기다리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설치 버전도 있지만 어차피 두 버전 다 압축을 풀어야 하는 건 같으니 편하게 Portable 버전을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다.)

 winbin2iso 다운로드 페이지

bin to iso


2. 프로그램 실행.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했다면 압축을 풀고 실행하도록 하자.

 포터블 버전이라면 바로 실행이 가능할 것이다.

프로그램 실행


3. bin -> iso 변환.

 프로그램을 실행했다면 왼쪽에 바로 보이는 Bin2ISO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그다음 변환 대상이 되는 bin 파일은 소스에서 선택을 하고 변환하면서 생성될 iso 파일은 대상에 지정하고 변환 버튼을 클릭하면 변환이 진행된다.

bin 변환 시작


그 외.

 참고로 정상적으로 bin파일을 변환했음에도 이미지가 제대로 실행이 되지 않는 경우도 간혹 존재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어쩔 수 없으니 그냥 bin파일을 이미지로 인식할 수 있는 데몬툴 같은 가상 마운트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관련 글 링크

 

 데몬툴즈 구버전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