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다크 모드 설정 방법

2019. 6. 10. 23:09 / 서기랑

 윈도우10에는 다크 모드라는 기능이 있다.

 말 그대로 윈도우의 전체적인 테마색을 어두운 색으로 변경하는 기능으로 흰 바탕에 검은색 글자를 검은 바탕에 흰색 글자로 변경해줌으로써 눈의 피로도를 줄여주는 장점이 있다.


 때문에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적용해서 사용할만한 기능이 아닐까 하는데 적용 방법 또한 어렵지 않다.

 (2018년 10월에 업데이트된 내용이기 때문에 업데이트를 진행하지 않았다면 먼저 업데이트를 진행해야 한다.)


윈도우10 다크 모드 설정 방법

1. 개인 설정.

 다크 모드의 설정을 위해서는 우선 윈도우의 개인 설정을 실행해야 한다.

 '시작 - 설정'에서 실행이 가능하지만 가장 간단하게 실행하는 방법은 바탕화면의 빈 곳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메뉴를 열고 개인 설정을 실행하면 된다.

윈도우 개인 설정


2. 색.

 개인 설정이 실행되면 왼쪽의 메뉴 중에서 '색'을 클릭.

테마 색


3. 기본 앱 모드 선택.

 개인 설정 창의 오른쪽 색 화면을 조금 내리다 보면 '기본 앱 모드 선택'을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 부분의 설정을 '어둡게'로 변경하면 윈도우10에 다크 모드 설정이 적용된다.

기본 앱 모드 어둡게


다른 프로그램의 다크 모드

 윈도우10의 다크 모드 외에도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이와 비슷한 다크 모드가 존재한다.

 크롬의 경우 버전이 74이상이라면 윈도우10에 다크 모드를 적용하는 순간 같이 적용되는 것을 볼 수 있으며, 엣지는 '설정 - 테마 선택'을 '어둡게'로 변경하면 다크 모드를 적용할 수 있다.

엣지 다크 모드


 이 외에도 오피스 앱이나 유튜브도 다크 모드를 지원하며 맥OS의 경우 이미 윈도우10 보다도 전에 다크 모드를 적용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최근에는 아이폰도 다크 모드 업데이트가 진행됐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