삭제되지 않는 파일 강제로 삭제하는 방법

2019. 6. 8. 20:15 / 서기랑

 컴퓨터에서 파일을 삭제하려고 하면 오류 메시지와 함께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보통 이런 경우는 거의 대부분 윈도우에서 해당 파일이나 관련된 프로그램이 실행 중이기 때문에 삭제가 되지 않는 것으로 해당 파일이나 프로그램을 종료 후 다시 삭제를 시도하면 정상적으로 삭제가 가능해진다.


 하지만 간혹 해당 파일이나 관련된 프로그램 등을 모두 종료했음에도 여전히 오류 메시지와 함께 삭제가 되지 않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파일을 강제로 삭제해주는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삭제를 시도해보는 것이 좋다.

 (단 삭제되지 않는 파일이 중요한 시스템 파일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삭제전에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삭제되지 않는 파일 강제로 삭제하는 방법

1. 삭제 프로그램 다운로드.

 프로그램의 삭제가 아닌 단순히 지워지지 않는 파일만을 강제로 삭제하기 위함이라면 Wise Force Deleter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무난하지 않을까 한다.


 아래의 링크로 접속하여 'Free Download'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도록 하자.

 Wise Force Deleter 다운로드

파일 강제 삭제 프로그램


2. 프로그램 설치.

 파일의 용량은 얼마 되지 않기 때문에 다운로드는 금방 끝날 것이다.

 이제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를 진행하면 되는데 설치는 약관 동의와 설치 경로 지정만 하면 간단하게 진행이 되기 때문에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이다.

약관 동의설치 경로 지정


3. 파일 강제 삭제.

 설치가 끝났다면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파일을 강제 삭제하면 된다.

 파일을 강제 삭제하기 위해서는 우선 삭제하기 원하는 파일을 프로그램에 추가해야 하는데 파일 추가는 하단의 파일 추가 혹은 폴더 추가를 통해서 해도 되고, 직접 파일을 끌어다가 창에다 가져다 놓아도 된다.

삭제 파일 추가


 프로그램에 파일을 추가했다면 파일 이름과 경로 등이 리스트로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리스트에서 파일을 선택하고 '풀기 & 삭제' 버튼을 클릭하면 삭제되지 않던 파일이 강제로 삭제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제거 버튼은 리스트에서 파일을 제거하는 것으로 파일을 삭제하는 것이 아니다.)

삭제되지 않는 파일 강제로 삭제


그 외.

 처음에도 언급했지만 파일을 강제로 삭제할 수 있다는 것은 중요한 시스템 파일도 삭제할 수 있다는 것이기 때문에 삭제하기 전에 반드시 해당 파일이 어떤 파일인지 확인 후 삭제를 시도하는 것이 좋으며, 특정 프로그램이 언인스톨이 되지 않아서 파일을 강제로 삭제하려는 것이라면 먼저 IObit Uninstaller 같은 프로그램으로 언인스톨을 시도해보고 그래도 삭제가 되지 않는 다면 파일을 강제로 삭제하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다.

관련 글 링크

 

 프로그램 강제 삭제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