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을 완전히 삭제하는 방법

2019. 4. 16. 22:06 / 서기랑

 간혹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프로그램의 삭제를 하려고 하면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삭제가 되지 않거나 삭제가 되는듯하지만 찌꺼기가 남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에는 사용자가 직접 삭제를 시도해도 되지만 프로그램에 따라서는 서비스나 작업 관리자, 레지스트리 등을 건드려야 하는 상당히 골치아픈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먼저 삭제 관련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아 완전 삭제를 시도해보는것이 좋다.


프로그램 완전 삭제 방법

1. 프로그램 다운로드.

 프로그램의 삭제를 위해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IObit Uninstaller와 revo uninstaller가 있는데 어느 프로그램을 사용해도 크게 상관은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IObit Uninstaller를 사용하기 때문에 해당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정리해봤다.

 우선 아래의 링크된 사이트에서 IObit Uninstaller를 다운로드하도록 하자.

 (PRO(유료) 버전도 있지만 단순히 프로그램의 완전 삭제만을 위한 용도라면 무료 버전을 사용해도 문제없다.)

 IObit Uninstaller 다운로드 페이지

아이오비트


2. 설치.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는 것으로 설치는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으며 설치 과정 중에 'Advanced SystemCare'설치 여부는 건너뛰기를 하면 된다.

시스템케어


3. 프로그램 완전 삭제.

 설치를 완료했다면 이제 프로그램을 통해서 삭제를 시도하면 된다.

 방법은 상당히 간단한데 설치된 프로그램의 목록에서 삭제를 원하는 프로그램의 목록 옆에 있는 휴지통을 클릭하는 것으로 삭제가 가능하다.

프로그램 제거


 삭제는 복원 지점을 만들거나, 찌꺼기가 남지 않게 잔여 파일까지 삭제할 수 있는 옵션이 있으며 이를 통해 프로그램의 완전 삭제가 가능하다.

프로그램 완전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