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타임라인 기록 삭제 및 기능 해제 방법

2019. 4. 14. 15:49 / 서기랑

 윈도우10의 타임라인(Timeline) 기능은 레드스톤 4(Redstone 4) 업데이트에서 생긴 기능이다.

 사용자의 앱 사용 기록을 날짜별로 남겨 이전 작업을 빠르게 이어가거나 특정 날짜에 어떤 작업을 했는지 알기 쉽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이런 기록이 남는 기능 대부분 그렇듯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개인 정보나 보안 때문에 기록을 삭제하거나 기능 해제를 해야 하기도 한다.


윈도우10 타임라인 기록 삭제 및 기능 해제 방법

1. 작업 기록 설정 실행.

 타임라인의 기록 삭제 및 기능 해제를 위해서는 윈도우 설정의 작업 기록에서 가능하다.

 시작에서 '작업 기록'을 검색하고 '작업 기록 및 개인 정보 설정'을 클릭하여 실행하도록 하자.

 (혹시나 검색이 안된다면 '윈도우 설정 - 개인 정보 - 작업 기록' 순으로 실행해도 된다.)

작업 기록 설정


2. 기록 삭제.

 작업 기록 창이 나타나면 활동 기록 지우기 부분에서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계정 밑에 있는 지우기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기록을 삭제할 수 있다.

활동 기록 지우기


3. 타임라인 기능 해제.

 단순히 기록의 삭제가 아닌 기능 자체를 해제하여 아예 타임라인의 기능 자체를 사용하고 싶지 않다면 작업 기록 창에서 'Windows에서 이 PC의 내 활동을 수집하도록 허용'부분의 체크를 해제하고, 계정의 활동 표시 부분에 있는 사용자 계정 옆의 버튼도 끔으로 설정하면 된다.

윈도우10 타임라인 기록 삭제


그 외.

 모든 기록의 삭제가 아닌 특정 날짜의 기록만을 삭제하고 싶다면 '윈도우 키 + TAB'혹은 작업표시줄에 있는 작업 기록을 클릭하여 타임 라인을 연 뒤 해당 날짜에서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기록을 삭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