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스팸 광고 차단 방법

2019. 4. 12. 22:22 / 서기랑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방명록이나 댓글 등 방문자가 글을 쓸 수 있는 공간에 스팸 광고를 다는 사람들이 있다.

 어차피 나도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있는 마당에 적당한 광고라면 어느 정도는 넘어갈 수도 있겠지만 보통 이런 유형의 스팸 광고는 사람이 직접 작성하는 경우보다는 메크로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같은 내용으로 도배를 하거나 여러 게시물에 다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기에 영 좋지 않다.


티스토리 블로그 댓글 스팸 광고 차단 방법

1. 블로그 관리.

 티스토리에 로그인하여 블로그 관리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하자.


2. 아이피 차단 관리.

 우선 관리 페이지의 댓글, 방명록 부분의 댓글 관리 혹은 방명록 관리를 클릭해보도록 하자.

 오른쪽의 페이지에서 지금까지 블로그에 달린 댓글이나 방명록을 볼 수 있는데 스팸 광고를 단 사람의 아이피를 모두 볼 수는 없지만 해당 글의 점 세 개를 클릭하면 차단을 할 수 있는 메뉴가 있다.

댓글 관리 아이피 차단


 이를 클릭하는 것으로 작성자와 아이피의 차단이 가능하다.

블로그 댓글 스팸 광고 차단


3. 특정 단어 차단

 아이피가 자꾸 변경되어 차단을 해도 계속 스팸 광고가 달린다면 내용을 살펴보고 자주 사용되는 단어를 필터링하는 방법으로도 차단이 가능하다.

 댓글 방명록 부분의 설정으로 들어가면 스팸 필터 부분에서 가능한데 본문 필터링에 단어를 입력하면 해당 단어가 들어간 댓글이나 방명록은 차단이 되는 방식이다.

필터링 차단


 이 외에도 설정에서는 차단 해제도 가능하며, 방명록이나 댓글 작성을 로그인 사용자만 가능하도록 변경이 가능하니 아무리 차단해도 도저히 방법이 없을 때는 댓글 작성에 제한을 두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로그인 사용자에게만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