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최대 sns 웨이보 가입 방법

2019. 1. 24. 22:22 / 서기랑

 sns하면 인스타그램, 트위터, 페이스북 등이 생각 날 것이다.

 하지만 중국에서는 정보 통제를 하기 위해 다른 sns의 접속을 차단 하였기 때문에 웨이보를 주로 sns로 사용하는데 웨이보는 특정한 sns의 이름이 아닌 마이크로 블로그를 뜻하는 말로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말하는 웨이보는 중국의 포털 사이트 시나닷컴에서 제공하는 시나웨이보라고 보면 된다.


시나웨이보 가입 방법

1. 사이트 접속.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해 시나웨이보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자.

 한국에서도 접속이 가능하기때문에 별다른 우회 없이 바로 접속이 가능하다.

 다만 가입전에 알아 둘 것은 한번 회원 가입을 하면 탈퇴가 불가능하니 참고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시나웨이보 홈페이지


2. 가입.

 사이트에 접속하면 중국어가 우릴 괴롭힐 것이다.

 우선 가입을 해야하니 오른쪽 상단에 있는 注册 혹은 아이디 비밀번호를 넣는 부분 아래에 있는 立即注册!를 클릭하도록 하자.

시나웨이보 메인


3. 가입 정보 넣기.

 가입 페이지가 나오면 우선 오른쪽 하단의 언어 부분을 영어로 변경하도록 하자.

 (첫 페이지에서도 하단에 메뉴가 있지만 아래로 내리면 끝도없이 내려가기 때문에 여기서 변경하는 것이 좋으며 중국어가 편하다면 굳이 변경하지 않아도 된다.)


 순서대로 휴대폰 번호, 사용할 비밀번호, 생년월일, 확인 코드를 입력하고 'Sign Up Now'를 클릭하면 되며, 휴대폰 번호 입력 밑에 'Use Email'을 클릭하여 이메일로도 가입이 가능하다.

 (넣는 정보는 휴대폰 번호 대신 이메일이며 나머지 정보는 같다.)

회원 가입 페이지


 참고로 탈퇴가 안된다는 것을 생각한다면 구글 메일을 웨이보 전용으로 새로 만들어서 휴대폰보다는 이메일로 가입 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샐각 할 수 있는데 어떤 방법으로 가입을 하든 어차피 그 다음 단계에서 휴대폰으로 문자 확인을 해야 하기 때문에 큰 차이는 없어 보인다.

 그래도 일단 여기서는 이메일로 가입을 진행하였다.


4. 문자 확인.

 살고있는 지역과 전화번호를 넣고, 'Get A-code for free'를 클릭하면 문자로 코드가 올 것이다.

 참고로 전화번호의 시작은 대부분 010 일텐데 첫부분은 0을 빼고 10으로 넣으면 된다.

 예를 들면 번호가 010-1234-1234라면 1012341234와 같은 형식.

문자 인증


5. 사용자 정보 입력.

 웨이보에서 사용할 닉네임, 생년월일, 성별, 소재지 정보를 입력하면 된다.

사용자 정보 입력


6. 관심분야 등록.

 7번까지 진행했다면 웨이보 가입은 일단 완료된 상태다.

 관심분야는 등록하지 않아도 크게 문제는 없지만 웨이보를 가입한 목적이 있다면 그에 해당하는 관심분야를 체크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

관심분야 선택


관련 글 링크

 

 wechat(위챗) 가입 방법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바이두 회원가입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