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고 간단하게 iso 파일 만들기

2019. 1. 2. 20:32 / 서기랑

 보통 iso 파일을 만들기 위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CD를 구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종류의 프로그램은 대부분 설치를 요구하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는 것이 아닌 몇 번 안 되는 잠깐의 사용 때문에 설치를 해야 한다면 귀찮아하는 사람이 많을 텐데 다행히도 설치 없이 바로 실행해서 iso 파일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으니 이를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 한다.


쉽고 간단하게 iso 파일 만들기

1. 사이트 접속.

 우선 프로그램 다운로드를 위해 아래의 링크를 통해 프로그램의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자.

 (아니면 구글에서 infrarecorder를 검색하고 하위의 downloads를 클릭해도 된다.)

 infrarecorder 바로가기


2. 다운로드 링크 클릭.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all download optioons'에 있는 링크를 아무거나 클릭하도록 하자.

 (어떠한 링크를 눌러도 같은 페이지로 이동하기 때문.)

infra recorder 다운로드


3. Portable버전 다운로드.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자신의 컴퓨터 비트에 맞는 Portable버전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반대로 설치를 하고 싶다면 Installer버전을 받으면 되는데 어차피 큰 차이는 없으니 그냥 Portable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

portable 버전


4. Copy to Disc Image.

 이제 다운로드한 파일의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한 다음 상단의 메뉴에서 'Actions - Copy Disk - to a Disk Image'순으로 클릭하여 실행하도록 하자.

Copy to Disc Image


5. iso 파일 만들기.

 Copy to Disc Image 창이 나타나면 Image file: 부분에 '...'을 클릭하여 생성될 iso 파일의 이름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하면 iso 파일을 만들기 시작한다.

 (그냥 바로 입력하면 입력되지 않는다.)

 참고로 Source 부분은 원본 CD부분으로 보통 자동으로 선택되어 있지만 가상 드라이브의 사용 등으로 CD 드라이브를 2개 이상 사용하고 있다면 원하는 드라이브가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iso 파일 만들기


그 외. 메뉴 한글로 변경.

 infrarecorder는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한글로 된 메뉴가 필요하다면 'Option - configuration...'으로 이동한 후 Language 탭에서 korean을 선택하면 된다.

한글 설정

language 한글

관련 글 링크

 

 ISO 파일 실행 방법

 윈도우10에서 ISO 파일 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