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댓글 차단 방법

2018. 12. 5. 22:14 / 서기랑

 인스타그램을 하는 사람들 중에는 자신의 모습이나 음식, 여행 등의 사진을 올려 일상을 공유하는 사람도 있지만, 광고성 사진을 올리며 인스타그램을 마케팅 도구로 활용하는 사람도 있다.


 뭐 어느 쪽이 됐든 보통은 자신이 팔로우하지 않는 이상 사진은 보이지 않으니 크게 문제 될 것은 없다.

 하지만 이런 광고 사진을 올리는 사람 중에는 본인 혹은 메크로 등을 사용해 광고성 댓글을 다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댓글이 달리는 것이 거슬린다면 다음의 방법으로 차단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인스타그램 댓글 차단 방법

1. 개인 프로필로 이동.

 인스타그램의 하단 오른쪽의 사람 모양을 터치하여 개인 프로필로 이동.

 (컴퓨터에서 접속했다면 상단에 사람 모양을 클릭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프로필


2, 인스타그램 설정으로 이동.

 오른쪽 상단의 三자 모양을 터치하면 화면이 왼쪽으로 밀리면서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아래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터치하면 설정으로 이동한다.

 (컴퓨터는 아이디 옆에 톱니바퀴 모양 클릭.)

설정 화면


3. 댓글 관리로 이동.

 설정의 메뉴 중 '공개 범위 및 보안' 부분을 보면 '댓글 관리'라는 메뉴가 보일 것이다.

 이를 터치하도록 하자.

공개 범위 및 보안


4. 댓글 차단 및 관리.

 이제 여기서 인스타그램 댓글을 관리하면 된다.

 (오른쪽의 빨간 박스 부분을 터치해야 수정 화면으로 넘어간다.)

댓글 관리


 댓글을 허용할 사람 선택 : 모든 사람, 팔로우하는 사람 및 내 팔로워, 팔로우하는 사람, 내 팔로워까지 네 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하여 허용이 가능하며 기본 설정은 모든 사람이다.

 따라서 모르는 사람이 댓글을 다는 것이 싫다면 이 부분을 수정하면 된다.

댓글을 허용할 사람 선택


 댓글을 차단할 사람 선택 : 아이디를 입력하는 것으로 댓글을 차단할 수 있기 때문에 주로 골치 아픈 특정인의 댓글을 차단할 때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 한다.

 설명에 나온 바와 같이 차단된 사람은 자신이 쓴 댓글을 볼 수 있지만 그 외에 나머지 사람들은 댓글을 볼 수 없기 때문에 차단된 것을 모른다고 한다.

댓글 차단


 불쾌한 댓글 숨기기 : 말 그대로 문제가 될만한 댓글을 차단하는 기능으로 기본으로 사용되도록 설정되어있다.

불쾌한 댓글 숨기기


 수동 필터링 : 특정한 단어가 들어가면 차단되도록 설정하는 부분이다.

 예를 들어 팔로워를 수동 필터링에 등록해두면 인스타 팔로워 늘리기 등과 같은 댓글의 차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어찌 보면 모든 댓글은 허용하면서 광고 댓글만을 차단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은 기능이라고 볼 수 있다.

수동 필터링


 가장 많이 신고된 단어 필터링 : 이름 그대로 게시물에서 가장 많이 신고된 단어나 문구가 포한된 댓글은 숨기는 기능.

신고된 단어 필터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