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 청소기로 트위터 초기화 하기

2018. 11. 27. 22:04 / 서기랑

 한동안 열심히 활동을 하다가 방치했던 트위터에 오랜만에 접속해보니 내가 왜 이런 트윗을 했을까 할 정도로 이상한 글들이 많아서 삭제를 하고 싶다면?

 팔로워, 팔로잉 등 계정에 그다지 애착이 없다면 그냥 비활성화하면 된다.

 하지만 그렇지 않고 해당 계정으로 계속 활동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과거의 트윗들은 모두 삭제하고 트위터를 초기화시킬 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할 수 있을 텐데 이런 경우에는 트위터 청소기를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트위터 청소기로 트위터 초기화 하기

1. 트윗 청소기(TwtCleaner) 사이트 접속.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해 트위터를 청소해주는 '트윗 청소기'라는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자.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해도 접속할 수 있다.)

 트윗 청소기 바로가기


2. 트위터 계정 연결.

 사이트 오른쪽 상단에 있는 'Sign in with Twitter'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트윗청소기


3. 계정 사용 승인.

 연결을 위해 계정 사용 승인을 해야 하는데 '앱 인증'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트위터에 로그인을 하지 않았으면 로그인을 위한 창이 나타나니 여기서 로그인을 해주면 된다.)

계정 승인


4. 트윗 삭제하기.

 이제 트윗을 삭제하면 되는데 처음 화면에서 상단의 자신의 트위터 아이디 옆에 있는 '트윗 삭제하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트윗 삭제하기


5. 청소기 옵션 설정.

 삭제하기 전에 삭제를 위한 청소기의 옵션을 지정해야 한다.

 이 옵션들을 통해 모든 트윗을 삭제하거나 특정 조건에 맞는 트윗만 삭제가 가능하며 모든 조건을 '상관없이 지우기'에 체크한다면 모든 트윗이 지워지는 트위터 초기화가 가능하다.

 옵션을 설정했다면 '이 조건으로 청소기 실행'버튼을 클릭하면 트윗이 삭제되기 시작한다.

 (삭제에는 시간이 조금 걸린다.)

청소기 옵션


트위터 청소기 앱 접근 차단 하기.

 청소를 끝낸 후 아무래도 트위터 청소기가 가지고 있는 권한들이 신경 쓰인다면 접근 차단을 하는 것도 좋다.

 방법은 간단한데 '설정 및 개인 정보 - 앱 및 디바이스 - 트윗 청소기 접근 차단' 순으로 진행하기만 하면 된다.

트위터 앱 접근 차단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