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에서 개인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

2018. 11. 5. 20:54 / 서기랑

 인스타그램에 처음 가입하게 되면 기본적인 계정은 개인 계정으로 생성이 되며 사용자가 원하면 이를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하여 사용이 가능하다.

 개인적으로 사용하는 계정이라도 별다른 제약이 없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이 가능한데 만약 호기심에 전환을 했다가 다시 개인 계정으로 전환을 원한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계정을 전환해보는 건 어떨까 한다.


비즈니스 계정에서 개인 계정으로 전환하는 방법

1. 개인 프로필 화면 이동.

 인스타그램의 하단에 있는 사람 모양을 터치하여 자신의 사진과 프로필이 있는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하자.

인스타그램 프로필 화면


2. 인스타그램 설정으로 이동.

 오른쪽 상단의 三모양을 터치하여 메뉴를 나오게 하고, 아래에 있는 설정을 터치하여 인스타그램 설정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설정 이동


3. 개인 계정 전환.

 설정 화면이 나오면 화면을 천천히 내리면서 메뉴를 살펴보자.

 아마 중간 정도쯤에 개인 계정으로 전환이라는 메뉴가 보일 텐데 이를 터치하고,

개인 계정으로 전환


 나타나는 안내 메시지에서 돌아가기를 터치하면 인스타그램의 계정이 비즈니스 계정에서 개인 계정으로 전환이 완료된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에서 개인 계정으로


 참고로 안내 메시지에 나온 데로 개인 계정으로 전환하게 되면 지금까지 비즈니스 계정에서 사용했던 콘텐츠나 인사이트가 삭제되며, 인사이트에 액세스 할 수 없다고 한다.

 다만 언제든지 비즈니스 계정으로의 다시 전환은 가능하다고 하니 필요하다면 다시 전환을 하는 것도 좋으며 만약 전환 방법이 기억나지 않는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