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사용법

2018. 10. 17. 22:32 / 서기랑

 엑셀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기본적인 글이나 수식 외에도 특수문자의 사용이 필요한 경우가 있다.

 특수문자는 생각보다 간단하게 사용이 가능한데 방법은 크게 한자 키를 이용한 방법과 엑셀의 기호를 통해서 넣는 방법이 있다.


엑셀 특수문자 단축키

 우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단축키로는 키보드의 '한자'키가 있다.

 키보드의 한자 키는 말 그대로 한글을 한자로 변환해주는 키지만 ㅁ,ㄴ,ㅇ,ㄹ 등과 같은 자음을 넣고 한자 키를 누르면 특수문자로 변환해준다.

특수문자표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거의 모든 곳에서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아마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지 않을까 하는데 엑셀 역시 같은 방법으로 특수문자를 사용할 수 있다.

엑셀에서 특수문자 사용하기


 그다음 엑셀의 기호를 통해서 특수문자 넣는 방법은 엑셀의 상단 메뉴에서 '삽입 -> 기호' 혹은 단축키 'ALT + N' -> 'ALT + U'로 기호 창을 열어서 넣으면 된다.

엑셀 삽입 기호


 엑셀에서만 지원하는 기능이기 때문에(정확히는 오피스에서 지원하는 기능이라 워드랑 파워포인트에서는 가능하다.) 어디서나 사용할 수는 없으며 한자 키를 사용하는 방법보다는 조금 불편할 수 있지만 한자 키에는 없는 특수문자도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기호를 사용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한다.

다양한 특수문자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