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에 스케치 효과 적용하기

2018. 8. 22. 13:22 / 서기랑

 가끔 인터넷에 올라온 사진들을 보면 연필로 스케치한 듯한 느낌의 사진을 볼 수 있다.

 이런 사진들은 보통 포토샵을 이용하여 효과를 주는 경우가 많은데 포토샵이 공짜 프로그램도 아니고 포토샵이 있더라도 이를 다룰 줄 모른다면 효과를 주기란 힘들지 않을까 한다.

 하지만 그렇다고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닌데 휴대폰을 이용한 앱이나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한다면 간단하게 사진에 스케치 효과를 적용할 수 있다.

 (물론 포토샵을 다룰 줄 안다면 포토샵을 이용하는 게 가장 좋긴 하다.)


사진에 스케치 효과 적용하기

 여기서는 포토퍼니아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해당 사이트는 사진을 여러 가지 형태로 수정할 수 있는 사이트로 예전에 사진 합성과 관련된 포스팅에도 소개한 적 있는데 연필로 스케치한 효과도 지원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사용하기에 좋다.


 우선 아래의 링크로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자.

 포토퍼니아 스케치 페이지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스케치 효과와 관련된 페이지가 보일 것이다.

 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우선 사진 선택을 클릭하여 스케치 효과를 주고 싶은 사진을 선택하도록 하자.

사진에 스케치 효과 적용하기


 사진의 선택은 기본적으로 PC에 있는 사진도 되고, 바로 찍거나, 온라인 상의 사진도 된다.

 (그래 봤자 PC 사진 업로드 외에 다른 방법은 불편하다.)

스케치 사진 선택


 사진을 선택하면 사용하고자 하는 영역을 지정할 수 있는데 원하는 영역을 선택하고 자르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사진 영역 지정


 스케치 효과를 주고 싶은 사진 선택이 끝났으면 이제 이동 버튼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참고로 이동 버튼 위에 조그마하게 있는 Fade Edges부분을 체크하면 사진에 효과를 줄 때 테두리에 둥그런 형태로 강조하는 효과를 주게 된다.

페이드 엣지 체크


 잠시 기다리면 결과와 함께 스케치 효과가 적용된 사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을 것이다.

스케치 효과가 적용된 사진


그 외

 위에서는 포토퍼니아라는 사이트를 기준으로 설명했는데 사진에 스케치 효과를 적용한다는 게 사람에 따라서 원하는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이 원하는 스케치 효과가 아닐 수도 있다.

 따라서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다른 사이트나 앱, 프로그램 등을 찾아보는 것도 좋은데 개인적으로는 tuxpi라는 사이트의 스케치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며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Photo to Sketch도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