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화질 높이기 인터넷에서 간단하게 하는법

2018. 8. 21. 15:38 / 서기랑

 화질은 사진을 찍는 카메라의 성능이나 해상도 등 여러 가지 요소에 의해 결정된다.

 그래서 사람들은 좋은 카메라를 사용하거나 화질을 높이기 위한 설정을 찾는 등의 노력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실수로 잘못된 설정을 한 상태에서 사진을 찍고 나중에 발견하거나 예전에 찍어둔 사진을 다시 보니 화질이 좋아 보이지 않는다면 사진의 화질을 높이는 방법이 없을까 하는 고민을 하지 않을까 한다.


사진 화질 높이기

 이미 찍은 사진의 화질을 근본적으로 높이는 방법은 없다.

 하지만 보정을 통해서 화질을 높이는 것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도 있는데 인터넷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있기 때문에 초보자도 문제없이 사진 화질 높이기가 가능하다.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해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자.

 ※ 해당 사이트는 컨볼루션 신경망(CNN) 시스템을 통한 딥 러닝으로 2차원 이미지의 해상도를 개선할 수 있는 사이트로 그림뿐만 아니라 사진의 개선도 가능하다.

 waifu2x 접속(https://waifu2x.me/)


 사이트에 접속했으면 화면을 아래로 조금만 내려 보자.

 그러면 사진의 화질과 관련된 설정을 할 수 있는 부분이 나오는데 아래의 설명을 참고하여 본인의 입맛대로 설정하도록 하자.

Style : 그림과 사진 중에 선택.

Noise Reduction : 노이즈 감소 비율을 정하는 부분.

Upscaling : 해상도를 높이는 부분으로 0~10배까지 설정이 가능하다.

 당연한 소리겠지만 0은 원본 그대로의 해상도이며 10배로 지정한다고 해도 사이트에서 지원하는 최대 해상도인 2560x2560를 넘지 못한다.

Compression : 사진의 압축률을 정하는 부분으로 0~10까지 가능하다.

 조금이라도 고화질의 사진을 원한다면 압축을 하나도 하지 않는 0으로 두는 것이 좋다.

사진 화질 높이기 설정


 설정을 모두 끝냈으면 이제 사진 파일을 업로드하면 된다.(10MB 이하)

 Image 부분의 파란색 네모를 클릭하여 사진을 올리거나 사진을 끌어다 놓는 것으로 파일을 업로드할 수 있으며 업로드와 동시에 사진 화질 높이기 작업이 시작된다.

 (생각보다 속도가 많이 느린 편이기 때문에 좀 오래 기다려야 한다.)

파일 업로드


 작업이 끝나면 BULK DOWNLOAD 버튼에 불이 들어오는데 이 버튼을 클릭하면 사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벌크 다운로드


 참고로 업로드 한 사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result라는 조그만 버튼이 보이는데 이 버튼을 클릭하면 새 창으로 원본과 작업이 끝난 사진의 before와 after를 볼 수 있으니 비교해 보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