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제록스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2018. 7. 30. 18:07 / 서기랑

 hp 프린터 드라이버 관련 글을 쓸 때도 했던 말이지만 프린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한다.

 그러니 당연하게도 후지제록스의 프린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드라이버부터 설치해야 하는데 후지제록스의 프린터는 hp의 프린터보다 친숙하지 않아서 그런지 의외로 드라이버를 어디서 다운로드하고 어떻게 설치하는지 찾지 못하는 사람이 많은 듯하다.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우선 후지제록스의 홈페이지에 접속하도록 하자.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거나 포털에서 '후지제록스'혹은 '후지제록스 드라이버'라고 검색하면 홈페이지가 나올 것이다.

 (검색으로 찾지 못한 사람은 '후지제록스 프린터 드라이버'라고 검색을 한 게 아닌가 하는데 왜 인지 N포털에서는 이 명칭으로 검색하면 홈페이지 이름이 $name라고 나와서 찾기 힘들 수 있기 때문이다.)

 홈페이지 바로가기


 페이지가 나타나면 바로 상단에 보이는 지원 및 다운로드를 클릭하도록 하자.

 참고로 접속한 페이지가 일본어로 되어있다면 그보다 더 상단에 있는 한국어를 클릭해주면 한국어 페이지로 변경될 것이다.

후지제록스 프린터 드라이버


 지원 및 드라이버 페이지가 나타나면 안내대로 자신의 프린터의 제품명을 적고 검색하면 되는데 프린터의 제품명 모른다면 보통 프린터의 앞면에 나와있는 경우가 많으니 잘 살펴보도록 하자.

프린터 검색


 검색이 완료되면 해당 프린터 제품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는 DocuPrint M158f를 검색 했다.)

드라이버 다운로드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다운로드 한 파일은 압축파일의 형태를 하고 있다.

 이를 실행하면 파일의 압축이 풀리면서 자동으로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되기 때문에 설치에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드라이버 설치


 혹시나 압축을 풀었음에도 설치 프로그램이 실행되지 않거나 실수로 설치 프로그램을 종료했다면 압축을 푼 폴더를 찾아서 Launcher파일을 실행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