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의 줄 간격을 한번에 변경해 보자.

2018. 6. 17. 12:15 / 서기랑

 블로그에 글을 쓸 때 신경 써야 하는 부분은 여러 가지가 있을 텐데 그중에는 줄 간격도 포함되지 않을까 한다.

 물론 에디터에서 변경이 가능하긴 하지만 기본 간격이 마음에 들지 않아 매번 변경하는 사람이라면 스킨의 CSS부분을 직접 편집하여 한번에 변경하는 것이 편하지 않을까 한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줄 간격 변경

 어떤 스킨을 사용하더라도 방법은 비슷한데 한 가지 알아둘 점은 이 방법은 기본 줄 간격을 변경하여 적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평소 글을 쓸 때 줄 간격을 임의로 변경한 글에는 적용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이는 전체적인 설정보다 글 자체에서의 설정이 우선되기 때문에 어찌 보면 당연한 부분으로 이런 글에도 기본 줄 간격을 적용하고 싶다면 글을 수정하여 줄 간격 설정 부분을 삭제해야 한다.


1. 스킨 편집으로 이동.

 티스토리의 블로그 관리 화면의 메뉴 중 스킨 편집을 찾아서 들어가도록 하자.

스킨 편집


2. html 편집으로 이동.

 스킨 편집 화면이 나타나면 html 편집 버튼을 클릭하자.

html 편집


3. CSS 수정.

 html 편집창이 나오면 상단의 CSS탭으로 이동하고 코드를 수정하면 된다.

 (이 블로그에서 사용하고 있는 스킨뿐 아니라 대부분의 스킨이 비슷한 방법으로 수정이 가능하다.)


 우선 'Ctrl + F'를 이용하여 '.article p'를 찾아보도록 하자.

CSS 편집


 '.article p'를 찾았으면 이제 뒤에 'line-height:30px'를 추가하면 되는데 보면 바로 알겠지만 30px부분이 줄 간격이니 이 부분을 원하는 수치로 변경하여 추가하면 된다.

티스토리 블로그 줄간격 수정 부분


 참고로 CSS에서 '.article p'를 찾아도 나타나지 않는다면 제일 마지막 줄에 '.article p {margin:1em 0; line-height:30px}'를 통째로 추가해주고 줄 간격을 조절해주면 되기 때문에 없다고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