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드라이버 설치 방법 (공용)

2018. 5. 17. 02:06 / 서기랑

 컴퓨터에 처음 윈도우를 설치하고 필수로 해야 하는 일중 하나는 바로 각 장치에 맞는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일이다.

 물론 사운드 드라이버의 경우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윈도우에서 자동으로 찾아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따로 설치의 필요성을 못 느낄 수도 있는데 의외로 자동으로 찾지 못하거나 엉뚱하게 설치되는 경우도 있어서 소리가 정상적으로 난다고 해도 한 번쯤은 확인하고 직접 설치하는 것이 좋다.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 방법 (공용)

 소리에 민감하거나 따로 관련된 작업을 하지 않는 이상은 별도의 사운드 카드가 아닌 메인보드에 내장된 사운드 카드를 사용할 것이다.

 그리고 이런 경우 대부분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본인이 어떤 사운드 카드를 사용하는지 알고 있다면 해당 사운드 카드의 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만약 그렇지 않다면 3dp chip과 같은 드라이버 설치 유틸을 이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간편하고 좋을 것이다.

 (외장 사운드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드라이버를 못 찾겠다면 이용해 보는 것도 좋다.)


 우선 아래의 링크에서 3dp chip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도록 하자.

 참고로 설치 시에는 추가 소프트웨어 설치와 같은 광고가 나타나니 원하지 않는다면 체크를 해제하는 것이 좋다.

 3dp chip 다운로드 페이지

3dp chip 다운로드


 설치가 끝났으면 실행해보자.

 실행을 하면 여러 가지 메뉴가 보일 텐데 여기서 멀티미디어(사운드, TV...)라고 되어 있는 부분이 바로 사운드 드라이버와 관련된 부분이다.

 다만 사운드 드라이버 외에도 멀티미디어와 관련된 다른 드라이버도 표시되기 때문에 만약 오른쪽에 +표시가 있다면 클릭하고 오른쪽에 나타나는 메뉴에서 사운드와 관련된 것을 클릭하여 선택해야 한다.

 (어차피 드라이버는 모두 설치하는 것이 좋기 때문에 따로 가리지 않고 순서대로 모두 설치하는 것도 좋다.)

3dp chip 멀티미디어


 사운드 드라이버를 선택했다면 이제 멀티미디어(사운드, TV...)라고 되어있는 주황색 글씨를 클릭해보자.

 그러면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사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바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하기만 하면 사운드 드라이버 설치는 간단하게 완료된다.

사운드 드라이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