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원피스 1기 오프닝 - we are!(ウィーアー!)

2018. 4. 20. 09:04 / 서기랑


원피스?

 1997년 연재를 시작하여 현재까지도(2018년) 연재되고 있는 능력자 배틀 소년만화.


 "나의 보물 말인가? 원한다면 주지. 찾아봐라! 이 세상 전부를 거기에 두고 왔다!!"

 해적왕 골드 로저가 죽음에 앞두고 남긴 한마디에 전 세계 사람들은 바다로 향한다.

 이른바 대비보 원피스를 찾기 위한 대 해적 시대가 열린 것이다.

 만화 원피스는 이런 시대에 밀짚모자 일당이 각자의 꿈을 찾기 위한 모험을 그리고 있다.


 만화를 좋아하는 사람 중에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이며 만화를 좋아하지 않더라도 들어봤을 정도로 유명한 작품.

 또한 20년이 넘도록 오랜 기간 연재되고 있으면서도 그 엄청난 인기가 계속 유지하고 있다는 점만 봐도 사실상 대단한 작품이라고 볼 수 있다.


 애니메이션은 이를 원작으로 1999년부터 방영을 시작했으며 중간중간 오리지널 에피소드를 넣는 형식으로 지금도 방영되고 있다.

 다만 지나치게 느린 진행, 작화 붕괴 등으로 만화보다는 평가가 좋지 못한 편이며 이 때문인지 주요 에피소드는 극장판이나 TV 스페셜로 다시 만드는 경우도 종종 보인다.


1기 오프닝 we are(ウィーアー!)

 가수는 JAM Project의 멤버이기도 한 키타다니 히로시.

 원피스의 첫 번째 주제가이며 원피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곡으로 특히 원피스의 테마인 여행, 모험 등을 잘 표현한 노래다.

 애니메이션 방영 10주년 기념으로 동방신기가 어레인지 해서 10기 오프닝으로도 쓰였으며 이 외에도 극장판 에피소드 오브 나미에서는 엔딩 크레딧,  TV판 스페셜 에피소드 오브 루피에서 엔딩 크레딧 등에 쓰이는 등 원피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표적인 곡이 아닐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