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할 세무서 찾기 간단한 방법

2018. 4. 14. 18:20 / 서기랑

 최근에는 국세청 사이트나 민원 24등 인터넷에서 세무 관련 서비스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세무서를 찾는 일은 많이 줄어들었다.

 하지만 그럼에도 관련 문의나 문제가 생기면 관할 세무서를 방문해야 하는 일이 생기기도 하는데 예전처럼 잘 찾지 않다 보니 위치가 어디인지 모르는 사람이 많이 있다.


관할 세무서 찾기

 위치를 찾기 위해서는 포털에서 검색해서 찾는 방법도 있지만 그 보다 더 쉽고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 바로 국세청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다.

 아무래도 세무서가 국세청과 관련이 있다 보니 사이트에서도 이를 찾기 위한 서비스를 지원해주는 듯한데 이 방법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우선 국세청 사이트에 접속해야 한다.

 국세청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의 메뉴 중 '국세청 소개'라는 메뉴가 보인다.

 이 메뉴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 하위 메뉴가 나타나고 '전국 세무관서'라는 메뉴가 보일 것이다.


 전국 세무관서를 클릭하면 이제 관할 세무서를 찾을 수 있는데 찾는 방법은 주소로 찾는 방법과 지도에서 찾는 방법이 있다.

 어차피 두 방법 다 관할 세무서 홈페이지로 연결해주기 때문에 본인이 편한 방법을 이용하면 된다.


 주소로 찾기

 자신이 찾고자 하는 지역의 읍, 면, 동 이나 도로명을 넣고 검색을 하면 관할 세무서가 나온다.

 여기서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세무서의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으니 위치와 전화번호 등을 확인하면 된다.

 (위치나 전화번호가 있는 메뉴는 모든 세무서 홈페이지가 같다.)

 지도로 찾기

 지도에서 원하는 지역을 선택하는 방법이다.

 왼쪽의 지도에서 찾고 싶은 세무서의 도를 클릭하고, 오른쪽의 지도에서 시를 클릭하면 해당 지역의 관할 세무서의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마찬가지로 홈페이지에서 위치와 전화번호를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