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아야시노 세레스 오프닝 - 스칼렛(Scarlet)

2018. 4. 9. 07:30 / 서기랑


아야시노 세레스?

 만화 원작(1996년)의 애니메이션으로 2000년 에 방영되었는데 만화 완결(전 14권) 뒤에 나왔기 때문에 전체적인 스토리는 만화와 크게 차이나는 점은 없지만 총 24화라는 적은 분량이었기 때문에 분량 삭제가 좀 있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선녀전설 세레스(우리나라 방영 당시 제목), 천녀전설 아야(우리나라 만화 출판명)라는 이름으로 알고 있는 사람도 많다.


 선녀와 나무꾼의 이야기를 현대적으로 참신하게 재구성한 작품이다.

 다만 재구성한 스토리는 상당히 센 편인데 초반 부분만 봐도 주인공이 천녀로 각성하자 가족들이 살해하려고 한다던가 그 외에도 보면 강X, 고문 살인 등과 관련된 내용이 나온다던가 하는 등 수위가 상당히 높은 편이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연령 등급은 15세.)

 그나마 반전에 반전을 거듭한 스토리와 엔딩은 그럭저럭 인상 깊은 편이며 제법 인기도 있었다고 한다.


 참고로 우리나라에서 예전에 방영되었던 전설의 고향 리메이크의 구미호 편이 이 작품을 표절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었다고 하는데 그냥 의혹만 제기되고 별다른 건 없었던 듯하다.


오프닝 - 스칼렛(Scarlet)

 노래는 세레스 역의 성우인 이오와 준코가 불렀다.(원래가 성우 겸 가수다.)

 매화 충격적인 스토리로 멘탈이 흔들리는 사람들도 이곡으로 멘탈을 잡았다고 하는데 잔잔하고 어딘가 슬픈듯한 느낌의 들어 왠지 오프닝보다는 엔딩에 더 어울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