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자등록번호 확인 방법

2018. 3. 16. 21:39 / 서기랑

 사업자등록번호를 확인하는 방법은 몇 가지가 있다.

 가장 정확한 방법은 당연히 해당 회사에 문의하는 것이지만 뭔가 문의하기 뭔가 껄끄럽거나 알려준 번호가 맞는지 조회하고 싶다면 아래의 방법을 이용해 확인 해보길 바란다.

 (홈페이지가 있는 회사라면 홈페이지 하단에 사업자 등록번호를 적어두는 곳도 많으니 그것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다.)


사업자등록번호 확인 방법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상장된 회사라면 금융감독원의 전자공시시스템을 이용하면 되며, 그렇지 않다면 공정거래위원회를 이용하면 된다.

 단 사업자 명으로 찾게 되는 경우 상호가 비슷하거나 해서 착각할 수도 있기 때문에 확실하게 확인 하는 것이 좋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우선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자.

 DART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에 검색이 가능한 부분이 보이는데 여기에 확인을 원하는 기업체 명을 넣고 검색을 하도록 하자.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검색을 하게 되면 보고서 등이 나타나는데 공시대상 회사 부분의 기업명을 클릭하면 사업자등록번호와 함께 법인등록번호, 주소 등의 회사 정보도 볼 수 있다.

사업자등록번호 확인


 공정거래위원회

 역시나 사이트에 접속.


 사이트에 접속하면 상단 정보공개라는 메뉴가 있다.

 마우스를 올리면 하위 메뉴가 나타나는데 여기서 사업자 등록현황 부분을 클릭.

 (보통은 통신판매업자로 조회하면 될 것이다.)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

 페이지가 나타나면 하단에 검색 메뉴가 있다.

 여기에 원하는 사업자등록번호로 검색하거나 기업명을 넣고 검색을 하면 된다.

상호명 확인


 그외

 이 외에도 홈텍스에서도 사업자등록번호 조회가 가능하지만 기업명으로 검색하는 기능은 없기 때문에 사업자번호가 맞는지 확인 용도록 사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