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가상데스크탑 사용 방법

2018. 1. 25. 18:31 / 서기랑

 윈도우10에서는 가상데스크탑이라는 기능이 존재한다.

 10부터 추가된 기능으로 가상데스크탑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화면을 그대로 놔두고 새로운 윈도우 화면을 추가해 주는 기능이다.

 현재 실행되고 있는 윈도우의 응용프로그램들을 종료하지않고 깨끗한 윈도우 화면을 추가하기 때문에 업무 중에 많은 창을 띄워서 복잡한 경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몰컴(?)에도 상당히 도움이 된다고 볼 수 있다.


윈도우10 가상데스크탑 사용 방법

 사용방법은 그다지 어렵지 않은데 당연한 얘기겠지만 가상데스크탑은 한 화면에서 다 같이 보이지 않을 뿐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은 정상적으로 실행되고 있기 때문에 너무 많은 프로그램을 실행시키게 되면 컴퓨터가 느려진다는 것은 변함없다.

 (추가한 화면 별로 프로그램을 실행시킬 순 있지만 사용하는 자원은 어차피 한 컴퓨터의 것.)



 1. 가상데스크탑 추가

 키보드의 'Ctrl + 윈도우 키 + D' 를 누르면 간단하게 가상데스크탑이 추가된다.


 2. 가상데스크탑 종료

 키보드의 'Ctrl + 윈도우 키 + F4'를 누르면 종료된다.

 만약 가상데스크탑에서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종료를 한다면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은 종료되는 것이 아니라 그전에 생성된 가상데스크탑으로 이동하거나 메인 윈도우 화면으로 이동된다.


 3. 가상데스크탑간의 이동

 키보드의 'Ctrl + 윈도우 키 + 좌우 방향키'를 누르면 이동을 할 수 있으며, 생성한 순서대로 이동이 된다.


 4. 생성된 가상데스크탑 보기

 키보드의 '윈도우 키 + TAB'를 누르고 아래를 보면 생성된 가상데스크탑을 확인할 수 있다.

 그 외에도 화면을 클릭하여 원하는 화면으로 바로 이동할 수도 있으며 오른쪽의 +를 클릭하면 생성도 가능하다.

 또한 실행되고 있는 프로그램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가상데스크탑 화면에 넣으면 화면 간 이동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