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jpg 변환 방법

2017. 12. 24. 16:15 / 서기랑

 일러스트레이터에서 파일을 저장할 때 기본 확장자 명은 ai이다.

 ai 파일은 일반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다른 이미지 파일(jpg, png, gif 등)과는 다르게 크기를 변경하더라도 그림이 깨지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그림판 같은 쉽게 사용이 가능한 툴로는 보거나 수정이 힘들기 때문에 ai를 따로 지원하는 뷰어나 편집이 가능한 툴을 이용하는 수밖에 없는데 이런 경우에는 jpg로 변환을 하여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 한다.


 ▷ ai jpg 변환 방법

 변환 방법은 어렵지 않다.

 ai viewer라는 사이트에 접속해서 변환을 하면 되는데 ai jpg 변환 외에도 gif, png tiff, bmp로 변환이 가능하다.


 1. ai viewer 접속.

 구글에서 ai viewer을 검색해서 접속해도 되고, 아래의 링크를 걸어 놨으니 링크를 통해 접속해도 된다.

 사이트 접속


 2. ai jpg 변환.

 위 링크로 접속했다면 바로 변환 작업을 하면 되고, 직접 검색해서 들어갔다면 우선 상단 메뉴 중 'ONLINE CONVERT AI TO JPG'를 클릭하도록 하자.

 변환 작업은 간단한데 'STEP 1'에 있는 '찾아보기'를 클릭하여 ai 파일을 지정하고, 'STEP 2' 에서 변환하고 싶은 확장자를 지정한 뒤 'CONVERT'를 클릭하면 된다.

 3. jpg 파일 다운로드.

 변환이 완료되면 'STEP 3'이 나타나면서 다운로드가 가능해진다.

 그대로 다운로드해도 되지만 크기를 변경하고 싶다면 'RESIZE'로 크기를 변경하면 된다.

 참고로 ai 파일의 이미지를 보고 싶은데 뷰어를 설치하기 귀찮다면 ai jpg 변환 시에 이미지도 같이 나타나기 때문에 이 방법을 이용해서 이미지를 보는 것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