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앱에서는 공감 버튼이 안나오나?

2017. 11. 14. 00:32 / 서기랑
 방금 어떤분이 댓글을 달아서 테스트용 작성 글.

 일단 내가 작성한 글에서는 공감 버튼이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으로 확인이 됐다.

 그래도 혹시 모르니 그 외에 더 알아보려 티스토리 앱의 업데이트 히스토리가 있나 찾아봤다.

 딱히 찾아볼 곳이 없어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의 모바일 업데이트 소식을 살펴봤는데 현재 사용되는 티스토리 앱의 버전은 1.2.5 버전이지만 최종 소식은 1.0까지만 있었다.

 그래도 뭐 없는 거 보다는 괜찮을 거라고 생각하고 내용을 살펴봤는데 우선 0.9.6 버전의 패치 내용 중에서 공감 발행 글은 공감 버튼이 보이게 패치됐지만 공감 발행은 아직 불가능하다는 내용을 보게 됐다.

 한마디로 앱에서 작성한 글은 공감 버튼을 볼 수 없다는 뜻인 듯한데 그 다음 1.0버전의 패치 내용을 살펴보니 글 발행시 공감 주제를 선택 가능하다는 패치 내용이 있었다.

 이거면 된 거 아닌가???
 일단 여기까지밖에 히스토리가 없기 때문에 사실상 잘모르겠다.

 만약 1.0의 패치 내용으로 티스토리 앱에서 공감 발행이 가능하도록 패치 된 것이라면 댓글로 질문한 분의 앱 버전이 낮거나 공감 주제를 발행하지 않은 것이라고 생각할 수밖에...

 추가로 이 내용에 대해서 검색해도 2014년 이후에 관련내용을 찾기 힘들다는 점도 패치가 이루어진 것이 아닌가 하는 조심스러운 추측을 해본다.

 그나저나 PC에서 작성한 글은 아직도 티스토리 앱에서 수정이 불가능한 듯한데 나는 어차피 PC로만 작성해서 크게 문제 될 건 없지만 모바일로 글 수정을 자주하는 사람은 상당히 불편해보이며 처음으로 모바일로 글을 작성해봤는데 와... 모바일로 블로그 글을 쓰는 사람들이 새삼 대단하다고 느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