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히미코전 오프닝 - Pure Snow

2017. 11. 10. 05:49 / 서기랑

히미코전


 ▷ 히미코전?

 '사쿠라 대전'에 자극받은 일본의 광고회사 하쿠호도가 레드 컴퍼니와 협력하여 만든 미디어 믹스 작품.

 처음 기획부터 미디어 믹스(혹은 원소스 멀티 유즈)를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제작발표 회에서 소설, 애니메이션, 게임, 만화, 피규어 등을 한꺼번에 공개하였으며 각 방면의 실력자들을 모은 스태프로 주목을 받기도 했다.


 하지만 정작 발매된 모든 미디어는 문제들이 많아 그다지 인기를 끌지 못했으며 거의 흑역사 취급을 당했는데 그나마 게임은 평작 수준은 됐지만 다른 미디어들의 악명이 높아서인지 게임까지 같이 망했다.

 (미디어 믹스의 폐해??)


 이중 애니메이션은 게임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제작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막장 스토리 전개나 어색한 동작, 모션 돌려 쓰기 등 여러 가지 면에서 문제가 많았다.

 물론 끝까지 다 보고도 나쁘지 않다고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결코 좋다고 하는 반응은 없는 걸 보면...

 (개인적으로는 애니메이션은 보지 못하고 노래만 들어봤기 때문에 뭐라 말을 하진 못하겠다.)


 ▷ 오프닝 - Pure Snow

 히미코전은 노래만 좋은 애니메이션의 대표 중의 대표라고 할 수 있는데 이중 오프닝 곡인 'Pure Snow'는 지금까지도 애니메이션 팬들의 입에 오르내릴 정도로 좋은 편이다.


 다만 좀 노래를 제외한 오프닝 영상 자체는 본편이 워낙 좋지 않아 더 부각된 느낌이 강하며 냉정하게 본다면 오프닝의 퀄리티는 그냥 나쁘지 않은 정도(혹은 이 정도면 괜찮다.)라고 볼 수 있다.

 또한 일본에서는 이 작품 자체가 흑역사 취급이기 때문에 의외로 모르는 사람도 상당히 많은 편이라고 한다.

 (실제로 니코동 애겔의 애니송 순위에 이 노래가 올라오자 무슨 노래인지도 모르는 사람이 많았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