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뱅크 계좌개설 방법과 체크카드 발급 방법

2017. 10. 6. 04:27 / 서기랑

 카카오 뱅크가 출시되고 사람들의 관심과 인기는 엄청났지만 나는 그다지 관심이 없어 크게 신경 쓰지 않았었다.

 하지만 오늘 확인해 보니 카카오 뱅크를 이용하면 애드센스의 수익금을 지급받을 때 수수료가 5000원 정도로 저렴하다는 정보를 얻게 되었고 마침 애드센스 수익률이 목표치에 도달하여 결제 수단 추가를 해야 하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과 체크카드를 발급받아보기로 하였다.

 (SC제일은행도 수수료가 저렴하다고 하지만 직접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 카카오 뱅크 계좌 개설 방법(통장 발급)

 1. 계좌 개설부터 체크카드 발급 등의 작업은 모두 앱에서 가능하기 때문에 우선 카카오 뱅크 앱을 설치하도록 하자.


 2. 설치가 완료되고 실행하면 몇 가지 약관 동의와 시작 방법을 선택하게 되는데 보통은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을 것이니 카카오 계정으로 시작하도록 하자.


 3. 시작을 하면 인증 수단을 등록하게 되는데 지문과 패턴, 비밀번호를 차례로 입력하면 되는데 지문의 경우 지원하지 않는 휴대폰도 있어서 그런지 필수는 아닌 듯하다.


 4. 인증 수단까지 완료가 되면 카카오 뱅크의 메인화면이 나타나는데 바로 계좌 개설이 보이니 터치하도록 하자.


 5. 이후에도 화면에서 안내하는 대로 정보를 입력하면 되는데 아무래도 통장을 새로 개설하는 것이다 보니 추가로 신분증 인증과 타행 계좌 인증을 진행하게 된다. 


 6. 우선 신분증 인증의 경우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카메라 모양에 맞게 위치시키면 자동으로 사진이 찍히며 내용을 읽어 온다.

 이때 인식이 잘못되어 내용이 맞지 않게 등록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확인은 필수이며 내용 확인이 됐다면 다음으로 넘어가면 된다.


 7. 그다음은 타행 계좌 인증인데 은행과 계좌번호를 넣으면 해당 은행으로 1원이 입금된다.

 여기서 입금 내역을 확인하여 누가 확인했는지를 보고 입금자로 표시된 단어를 입력하면 된다.


 8. 여기까지 하면 계좌 개설이 완료된다.


 ▷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 발급 방법

 1. 체크카드 발급은 계좌 개설보다 더 간단한데 계좌 개설이 끝나면 바로 보이는 메뉴를 터치해도 발급 신청을 해도 되고 왼쪽 상단의 메뉴에서 내 카드를 터치하여 나오는 화면에서 신청을 해도 된다.


 2. 발급 신청하면 역시나 각 화면에서 안내하는 대로 정보들을 넣으면 되는데 카드 디자인과 후불 교통카드 여부, 결제 내역 알림 방식, 배송치 체크 후 수령방법 까지 넣고 발급 확정 문자까지 받으면 일단 완료된다.


 다만 주의할 점은 카드 디자인은 선택 후 변경이 불가능 하니 부다 마음에 드는 카카오 프렌츠 캐릭터가 있는 디자인을 잘 선택하길 바라며 정보를 넣다 보면 이름을 적는 부분에서 의외로 영문명 부분은 못 보고 지나치는 사람이 있으니 자세히 확인해 보도록 하자.

 (이름에 따라 자동으로 넣어지지만 틀리는 경우도 있으니 확인이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