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GTO 1기 오프닝 - Driver's High

2017. 10. 4. 22:31 / 서기랑

 ▷ GTO(Great Teacher Onizuka)?

 만화책 원작의 애니메이션으로 원작의 완결이 나오기 전에 애니메이션이 연재 부분을 따라잡아서 적당한 선에서 완결이 됐다.

 전체적인 스토리는 원작을 따라가지만 오리지널 요소가 추가되는 등의 애니메이션 나름의 개성이 있으며 만화와 함께 애니메이션 역시 큰 인기를 얻었다.

 (드라마까지 인기가 좋았다고 한다.)


 우리나라에서는 투니버스에서 방영된 적이 있는데 만화가 우리나라에서 처음 나왔을 때는 '반항하지마'로 이름이 바뀌고 높은 선정성 때문에 수정되거나 삭제된 장면들이 많았던 반면 투니버스에서 방영 시에는 'GTO'라는 이름 그대로를 사용했으며 너무 지나치게 심한 몇 가지 부분을 제외하면 삭제된 장면이 거의 없는 원판 그대로를 방영했다.

 또한 더빙 역시 초월 더빙과 그 임팩트로 유명한데 중간중간에 등장하는 욕을 우리나라에 맞게 변경하여 더빙되기도 했다. (씨X 같은거...)


 ▷ 1기 오프닝 - Driver's High

  GTO의 오프닝과 엔딩곡은 좋은 곡이 많은데 특히 1기 오프닝으로 사용된 'Driver's High'는 일본뿐 아니라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곡으로 유명하다.

 (콘서트에서는 자동차 시동 소리가 들리기 시작하면 엄청나게 열광한다고 한다.)


 가수는 '라르크 앙 시엘'(L'Arc~en~Ciel)이며 라르크는 이 곡으로 한국에서 X JAPAN과 아무로 나미에 급의 인지도를 얻게 되었다.

 그 당시 J-POP에 입문하는 사람들이 열에 일곱은 이 노래를 듣고 입문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였다고 하는데 지금도 노래방에서는 일본 노래 애창곡 100위 안에 빠지지 않을 정도이며 운전하면서 듣기 좋은 노래에도 한번씩 거론되는 등 아직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아재가 많겠지...??)

 개인적으로도 이 노래 때문에 J-POP에 더 관심을 가지게 됐었던 기억이 난다.




참고로 가사는 꾸아오아옹님의 블로그에서 볼 수 있다.

Driver's High 가사 보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