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5][PSN] PS Plus 2023년 2월 무료 게임 소식

2023. 2. 3. 11:44 / 서기랑

 2023년 2월 PNS 무료 게임이 공개 됐다.

 배포되는 PS4 게임은 [소드 아트 온라인 : 엘리시제이션 리코리스(SWORD ART ONLINE Alicization Lycoris)], [마피아 데피니티브 에디션(Mafia: Definitive Edition)], PS4와 PS5 공용 게임은 [올리올리 월드(OlliOlli World)]와 [데스티니 가디언즈 : 빛의 저편(Destiny 2: Beyond Light)]이다.

 

 1월달에 괜찮은 게임을 배포했으니 이번달은 크게 기대하지 않은 유저들도 많을 것이다.

 그래도 이번달게임 들은 생각보다 나쁘지 않은데 전반적으로 평이 좋은 게임들은 아니지만 각자의 매력이 있는 게임들을 배포하는 듯하다.

 

 일단 소드 아트 온라인의 경우 최적화 문제나 버그 등으로 평 자체는 썩 좋은 편은 아니지만 전작인 할로우 리얼라이제이션을 재미있게 했다면 팬 게임으로서는 아주 나쁘지는 않으며 마피아의 경우 원작의 리메이크 버전으로 스토리와 연출이 좋기 때문에 스토리를 즐기는 유저라면 괜찮은 게임이 될 수 있다.

 

 올리올리 월드는 스케이트 보드 액션 게임으로 의외로 중독성이 강한 게임이며 마지막으로 데스티니 가디언 : 빛의 저편은 데스티니 가디언의 확장팩으로 데스티니 가디언 자체는 무료이긴 하지만 확장팩이 없다면 크게 할 게 없었기 때문에 데스티니 가디언에 관심이 있던 유저라면 빛의 저편의 배포를 통해 한 번 플레이해보면 어떨까 한다.

     

    PS Plus 2023년 2월 무료 게임

    (2023년 2월 7일부터 3월 6일까지)

    [PS4] 소드 아트 온라인 : 엘리시제이션 리코스(SWORD ART ONLINE Alicization Lycoris)

    [PS4] 마피아 데피니티브 에디션(Mafia: Definitive Edition)

    [PS4][PS5] 올리올리 월드(OlliOlli World)

    [PS4][PS5] 데스티니 가디언즈 : 빛의 저편(Destiny 2: Beyond Light)

    PNS 2023년 2월 게임

     

    배포 게임 간단 리뷰

    [PS4] 소드 아트 온라인 : 엘리시제이션 리코리스(SWORD ART ONLINE Alicization Lycoris)

     제목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소드 아트 온라인을 기반으로 만든 게임으로 원작으로 따지면 4부를 기반으로 했다.

     최적화 문제와 버그, 불친절한 시스템 등으로 게임 자체의 평가는 좋지 못하지만 지금까지 나왔던 소드 아트 온라인 기반 게임이 그렇듯 엘리시제이션 리코리스 팬 게임으로서는 그래도 아주 못할 정도의 게임은 아닌 듯하다.

    소드 아트 온라인

    [PS4] 마피아 데피니티브 에디션(Mafia: Definitive Edition)

     명작 게임 마피아의 리메이크 게임이다.

     원작의 부족한 연출이나 묘사를 보강하면서 스토리 부분의 호평이 많다.

     다만 그 외에 총격전의 문제나 시스템 자체가 2000년대 수준에서 벗어나지 못했다는 평도 있기 때문에 스토리를 즐기는 유저들에겐 좋은 게임이지만 액션이나 오픈 월드 게임의 다양한 즐길 거리 등을 생각하는 유저에게는 재미없는 게임이 될 수 있다.

    마피아 리메이크

    [PS4][PS5] 올리올리 월드(OlliOlli World)

     아기자기한 2d 그래픽에 자신의 아바타를 만들어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스케이트 보드 액션 게임.

     게임 패드를 다양하게 활용하여 묘기도 부릴 수 있으며 도전 욕구를 자극하는 난이도 등 처음 적응은 어렵지만 적응 후에는 생각보다 재미있어 빠져들었다는 유저들도 꽤 있다.

    올리올리 월드

    [PS4][PS5] 데스티니 가디언즈 : 빛의 저편(Destiny 2: Beyond Light)

     데스티니 가디언즈의 5번째 확장팩.

     다른 확장팩이 없어도 구동이 가능하기 때문에 평소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한번 해보고자 했던 유저들에게는 나름 괜찮은 배포가 될 수 있다.

     다만 해당 확장팩의 평은 크게 좋지 않으며 데스티니 가디언즈를 제대로 즐기려면 다른 확장팩도 있는 것이 좋기 때문에 본격적으로 즐기려는 유저에게는 그다지 좋다고 볼 수는 없겠다.

     (그리고 이왕 할 거면 키마가 가능한 스팀을 추천한다.)

    데스티니 가디언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