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과 윈도우11 연결하는 방법(windows와 연결)

2023. 1. 21. 21:51 / 서기랑

 갤럭시 계열 스마트폰이라면 windows와 연결이라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윈도우를 연결하여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의 화면을 보거나 조작할 수 있는 기능으로 연결 방법도 어렵지 않고 한번 열결해 두면 다음부터는 아주 간단하게 연결을 하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컴퓨터의 연결이 필요하다면 해당 기능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스마트폰과 윈도우11 연결하기

    1. 컴퓨터에서 준비.

     스마트폰과 윈도우11를 연결하기 위해서 컴퓨터에는 [휴대폰과 연결]이라는 앱이 설치되어있어야 하는데 해당 앱은 ms 스토어에서 설치가 가능하다.

    휴대폰과 연결 앱 설치

     이미 설치되어 있거나 설치를 완료했다면 해당 앱을 실행 후 [시작하기]를 클릭.

     [Windows와 연결 앱이 준비되었습니다.]를 체크하고 [QR 코드를 사용하여 연결] 버튼을 클릭하면 컴퓨터 화면에 QR 코드가 나타난다.

     QR 코드가 나타나면 다음으로 넘어가자.

    qr 코드 생성

    2. 스마트폰에서 준비.

     스마트폰의 상단 바 메뉴를 열고 [Windows와 연결]을 터치하자.

    스마트폰 상단 바 메뉴

     권한 관련 요구가 나오면 허용 후 넘어간 뒤 [휴대폰과 PC 연결] 터치, [계속] 터치.

     스마트폰의 카메라가 실행되면 컴퓨터의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자.

    qr코드 스캔

    3. 연결 확인.

     연결이 완료 되면 컴퓨터에서 메시지 보내기, 사진 확인 및 전송, 앱 실행, 통화 등을 할 수 있게 된다.

     참고로 앱 실행 같은 스마트폰의 화면을 봐야 하는 기능은 스마트폰과 컴퓨터가 같은 와이파이 망을 사용하고 있어야 가능하며 나머지 기능은 같은 망이 아니더라도 사용이 가능하다.

    스마트폰과 휴대폰 연결

     

    그 외 내용

    - 갤럭시 외의 스마트폰도 사용 가능하다.

     갤럭시 계열 스마트폰은 windows 연결이 기본으로 제공되고 있기 때문에 따로 설치할 필요는 없는 것이며 다른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windows 연결 앱을 설치하여 같은 방법으로 스마트폰과 컴퓨터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 qr코드 연결이 되지 않는 경우.

     qr코드 연결에 문제가 있다면 수동 연결을 해도 된다.

     수동 연결은 주변 디바이스를 찾은 뒤 화면에 나타난 숫자를 입력하는 방식으로 인증 후 연결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