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라이엇 클라이언트 직접 삭제하는 방법

2023. 1. 15. 22:23 / 서기랑

 대부분의 설치형 프로그램들은 삭제를 위한 파일이 있거나 윈도우의 설치된 앱(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삭제하는 것이 가능하다.

 하지만 롤이나 롤토체스 등을 설치하면 같이 설치되는 라이엇 클라이언트는 무슨 생각인지 삭제를 위한 파일도 없으며 윈도우의 설치된 앱에도 나타나지 않아 정상적으로는 삭제를 할 수가 없는데 이 때문에 라이엇 클라이언트를 삭제하기 위해서는 사용자가 직접 폴더를 찾아 직접 삭제해야 한다.

     

    라이엇 클라이언트 삭제하기

    1. 관련 폴더 삭제.

     라이엇 클라이언트가 실행중이라면 종료한 뒤 아래의 폴더로 이동하여 [Riot Games] 폴를 모두 삭제하자.

     (설치 경로에 따라 드라이브 볼륨은 다를 수 있다.)

    C:\
    %localappdata%\
    %AllUsersProfile%\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
    %AllUsersProfile%\
    %UserProfile%\

    2. 레지스트리 삭제.

     레지스트리의 삭제는 엉뚱한 값을 삭제했을 경우 생각지 못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잘 모르겠다면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사용하지 않는 레지스트리를 자동으로 삭제하는 것이 나을 수 있으며 자신 있다면 직접 찾아서 삭제하는 것도 좋다.

     

    -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

     아래의 글을 참고하여 프로그램 설치 후 쓸데없는 레지스트리를 정리하면 된다.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은 설치 과정이 귀찮지만 설치 후 삭제는 굉장히 쉬우며 라이엇 클라이언트뿐 아니라 사용하지 않는 레지스트리는 모두 찾아서 정리해 주기 때문에 가끔씩 사용해 주면 좋다.

     레지스트리 정리 프로그램(ccleaner, wise registry cleaner)

     

    - 직접 찾아서 삭제하기.

     시작에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검색 후 실행.

     편집기 창이 나타나면 [F3]을 눌러 [Riot Games]를 검색 후 나타나는 라이엇 클라이언트 관련 레지스트리 값을 삭제하면 된다.

     레지스트리 값은 여러 군데 퍼져 있기 때문에 검색하고 삭제하는 작업을 반복해야 해야 한다.

     한번 검색 후에는 [F3]을 누르면 바로 다음 키로 이동하며 검색이 되지 않을 때까지 삭제했다면 일단은 전부 삭제했다고 보면 된다.

     

    그 외 내용

    - 롤이나 롤토체스등 라이엇의 게임을 계속할 생각이라면 어차피 클라이언트가 필요하기 때문에 문제가 없다면 굳이 삭제할 필요는 없다.

     

    - 재설치를 위해 삭제를 하는 것이라면 보통 관련 폴더만 삭제한 뒤 재설치를 진행해도 크게 문제 되지 않는다.

     레지스트리 삭제는 폴더를 삭제해도 재설치가 되지 않거나 다른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나 건드리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