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5][PSN] PS Plus 2023년 1월 무료 게임 소식

2022. 12. 29. 20:58 / 서기랑

 2023년 새해 PSN의 1월 무료 배포 게임은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Start JEDI: FALLEN ORDER), 폴아웃(Fallout) 76, 엑시옴 버지(Axiom Verge) 2이다.

 

 지난달이 워낙 좋지 않아서 이번 달은 뭐가 나와도 크게 나쁘지 않을 것이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더 좋은 게임을 배포하는 듯하다.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은 오랜만에 제대로 된 스타워즈 시리즈의 게임이 나왔다는 평이 있을 정도로 괜찮은 게임으로 AAA급 게임과 비교하면 조금 모자라긴 하지만 오히려 이런 부분 때문에 구매하지 않은 유저가 많아 PSN 무료 게임으로 나온 것이 아주 좋다는 의견이 많다.

 폴아웃 76도 비슷한데 초반 버그 등으로 인하여 평이 바닥을 쳤지만 현재는 패치로 인하여 상당히 괜찮은 게임이 되어 구매하긴 고민되지만 무료라면 환영할 게임이 아닐까 한다.

 마지막 엠시옴 버지 2는 메트로베니아 장르의 인디 게임으로 메트로베니아의 대표 격인 메트로이드나 악마성 시리즈와는 나름의 매력이 있는 게임으로 해당 장르를 좋아하는 유저들은 재미있게 즐길만한 게임이다.

 

PS Plus 2023년 1월 무료 게임

(2023년 1월 3일부터 2월 6일 까지)

[PS4] 폴아웃(Fallout) 76

[PS4][PS5]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Start JEDI: FALLEN ORDER)

[PS4][PS5] 엑시옴 버지(AximVerge) 2

2023년 1월 pns 무료 게임

 

베포 게임 간단 리뷰

[PS4] 폴아웃(Fallout) 76

 폴아웃 4를 기반으로 한 폴아웃 시리즈의 온라인의 게임이다.

 처음에는 그야말로 똥겜 중의 똥겜이란 평이 많았지만 지금은 꾸준한 패치로 인하여 그나마 할 만한 게임이 되었다.

 그야말로 돈 주고 사기에는 아깝지만 무료로 준다면 해볼 만한 게임은 되지 않을까 하며 폴아웃 시리즈를 좋아한다면 재미있는 게임이 될 수도 있다.

 

 다만 장점이나 단점을 무시하고도 우리나라에서 플레이하기에는 심각한 문제가 있는데 서버가 아시아에는 없어 반응 속도가 느리다는 얘기가 있다.

 하다 보면 적응된다는 유저도 있지만 이런 부분에 민감한 유저라면 그냥 거르는 게 좋다.

폴아웃 76

[PS4][PS5]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Start JEDI: FALLEN ORDER)

 이름만으로 바로 알 수 있듯이 스타워즈 시리즈의 게임이다.

 장르는 액션 어드벤처로 스토리나 연출도 좋고, 그래픽도 좋고, AAA급 게임의 시스템과 게임의 오리지널 적인 부분 등을 잘 버무려 시스템도 좋고, 전채적인 평은 전반적으로 좋은 편이다.

 

 다만 맵 내비게이션의 불친절, 세이브 포인트 간의 워프의 부재 등의 불친절한 부분이나 괴악한 패링 판정이나 간혹 보이는 애매한 모션등이 문제가 되며 특히 최적화에 대한 문제가 크기 때문인지 명작 반열에는 오르지 못한 듯하다.

 

 어쨌든 일부 스타워즈 팬들 중에는 구 공화국의 기사단에 비교할 정도의 게임이라는 극찬도 있기 때문에 스타워즈 팬들에게는 명작 게임 급이 될 수도 있으며 혹은 그렇지 않더라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만한 게임이 아닐까 한다.

스타워즈 오더의 몰락

 

[PS4][PS5] 엑시옴 버지(AximVerge) 2

 메트로베니아 장르의 게임으로 명작이 많은 메트로베니아 장르 게임 중에서도 상당히 유명한 게임.

 1편은 악마성과 메트로이드 중에서도 메트로이드 시리즈의 영향을 더 많았지만 2편은 두 시리즈의 기본만 가지고 게임 고유의 스타일을 만들어낸 게임이라고 볼 수 있다.

 결과적으로 1편 보다 평은 좋지 않지만 해당 장르의 게임을 좋아한다면 2편도 충분히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게임이다.

엑시옴 버지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