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저장된 웹 사이트 비밀번호 내보내기 백업하는 방법

2022. 12. 16. 19:24 / 서기랑

 크롬에 저장된 웹 사이트 비밀번호는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인터넷 사용기록에서 삭제할 수 있다.

 때문에 컴퓨터 포맷을 하기 전이나 실수로 삭제했을 때는 대비하고자 한다면 내보내기를 통해 백업을 해두면 좋은데 백업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크롬 저장된 웹 사이트 비밀번호 백업하기

1. 크롬 설정 실행.

 크롬의 오른쪽 상단의 [...]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설정]을 실행하자.

크롬 메뉴

2. 설정 메뉴 이동.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왼쪽의 탭에서 [자동 완성]을 클릭한 뒤 오른쪽 화면에서 [비밀번호 관리자]를 클릭하자.

 (설정 검색에서 [비밀번호 관리자]를 검색해도 된다.)

설정 자동 완성

3. 비밀번호 내보내기.

 비밀번호 관리자 화면이 나타나면 저장된 비밀번호 옆의 [...]을 클릭하고 [비밀번호 내보내기]를 클릭하자.

저장된 비밀번호 내보내기

 확인하는 팝업창이 나타나면 다시 [비밀번호 내보내기]를 클릭.

 윈도우 계정에 설정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csv 파일 형태로 저장하면 비밀번호를 내보낼 수 있다.

csv 파일로 내보내기

4. 백업하기.

 csv 형태로 내보낸 파일은 메모장이나 엑셀 등의 문서를 통해서 누구나 쉽게 열어볼 수 있는 형태라고 보면 된다.

 그대로 두면 보안상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암호를 걸고 압축을 하여 usb 등에 백업해두는 것이 좋다.

 

그 외 내용

- 엣지나 파이어 폭스 등 다른 웹 브라우저도 이와 이슷한 방법으로 비밀번호를 백업할 수 있다.

 

- 내보내기한 csv 파일은 나중에 가져오기를 통해 복구하는 데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방법은 비밀번호 관리자 화면에서 저장된 비밀번호 옆의 [...]을 클릭한 뒤 [비밀번호 가져오기]를 통해 csv 파일을 가져오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