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 보정 프로그램 fxsound 다운로드 및 사용 방법

2022. 12. 8. 20:23 / 서기랑

 리얼텍에서 제공하는 기본 프로그램으로 사운드를 조정하는데 한계가 있다면 별도의 사운드 보정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사운드 보정 프로그램은 종류가 많지만 fxsound를 추천하는 경우가 많은데 아무래도 유료 프로그램에서 무료로 전환된 만큼 다른 무료 프로그램보다 장점이 많은 듯하다.

 

사운드 보정 프로그램 fxsound

1. 프로그램 설치 파일 다운로드.

 프로그램은 fxsound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Download FxSound Free For Windows] 버튼을 클릭하여 프로그램의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자.

 fxsound 공식 홈페이지

사이트 다운로드 화면

2. 프로그램 설치.

 다운로드 한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하자.

 설치 과정에 특별한 부분은 없으며 자동으로 설치가 된다.

 

3. 사운드 보정 설정.

 잠시 기다리면 설치가 완료되면서 fxsound의 설정 화면이 나타난다.

 설치 후 사운드가 들리지 않는다면 오른쪽 상단의 스피커를 선택하는 부분을 변경하여 사용 중인 스피커를 선택하면 된다.

 

 보정 설정은 왼쪽 상단의 기본 프리셋을 사용해도 되며 명쾌함, 분위기, 서라운드 사운드, 다이나믹 부스트, 베이스 부스트 부분을 조절하면 되며 보정이 필요없다면 프로그램 안의 전원 버튼을 클릭하여 끌 수도 있다.

fxsound 설정 화면

 

그 외 내용

- fxsound를 사용하면서 뭔가 엄청난 변화를 생각한다면 실망할 수도 있다.

 어디까지나 보정 프로그램임을 잊지 말자.

 

-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기본 출력장치 자체가 Fxsound Speakers로 변경된다.

 이 때문에 사운드와 관련된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하거나 설정이 있다면 충돌이 발생할 수 있다.

 

- 굳이 사운드 보정이 필요하지 않더라도 프로그램 자체도 상당히 가벼운 편이고 설정 중 다이나믹 부스트를 통해 기본 적인 소리 자체를 증폭할 수도 있기 때문에 설치해두면 꽤나 도움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