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관련 설정 방법

2022. 12. 2. 18:46 / 서기랑

 스마트폰에는 와이파이를 자주 사용하는 장소로 이동 했을 때 와이파이를 자동으로 켜주고 네트워크에 연결을 하는 기능이 있다.

 간혹 나도 모르는 사이에 와이파이가 켜져 있다면 해당 기능이 활성화되어 있다고 보면 되는데 모바일 데이터와 와이파이를 번갈아가면서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상당히 편리한 기능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해당 기능을 사용해보는 것도 좋으며 자동으로 와이파이가 켜진다는 것 자체가 불편한 사용자라면 설정을 통해 기능을 끄면 된다.

 

스마트폰 와이파이 자동연결 설정 하기

1. 스마트폰 설정 실행.

 스마트폰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여 [설정]을 실행하자.

스마트폰 설정

2. 메뉴 이동.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연결 -> WI-FI]를 터치하여 와이파이 화면으로 이동하자.

 (WI-FI를 터치할때는 글자 부분을 터치해야 한다.)

와이파이 설정 이동

3. 고급 설정 이동.

 와이파이 목록이 나타나면 오른쪽 상단의 [고급]을 터치하자.

 (스마트폰에 따라서 [...]으로 메뉴를 열고 [고급]을 터치해야 될 수도 있다.)

와이파이 고급 설정

4. 와이파이 자동연결 설정.

 고급 메뉴를 확인해보면 WI-FI 자동 켜기라는 메뉴가 보일 것이다.

 해당 메뉴가 활성화 되어있다면 와이파이를 자주 사용하는 지역으로 이동했을 때 와이파이가 자동으로 연결된다.

 해당 기능을 사용하고자 한다면 활성화를 하면 되며 와이파이가 자동으로 연결되는 것이 싫다면 비활성화 하자.

와이파이 자동 연결 켜기

 

개별 네트워크 자동연결 끄기

 와이파이를 켜면 한번 연결했던 개별 네트워크로 자동 연결이 된다.

 보통은 특정한 장소에서는 사용했던 네트워크만 사용하는 사용자가 많아 기본 설정을 해둔 것으로 보이지만 와이파이를 켰을 때 개별 네트워크로 자동 연결되는 것이 싫다면 설정을 변경하면 된다.

 

 설정 방법은 간단한데 WI-FI 화면에서 자동 연결을 끄고자 하는 네트워크를 길게 터치한 뒤 창이 나타나면 [자동으로 다시 연결] 부분의 체크를 해제하면 된다.

와이파이 개별 네트워크 자동 설정

 

그 외 내용

- 보통은 위에서 말한 설정들은 편의를 위한 설정이기 때문에 사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편하다.

 다만 여러장소를 돌아다니거나 다양한 네트워크를 연결해서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는 오히려 불편한 기느이기 때문에 평소 사용자의 사용 방식에 맞게 설정하는 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한다.

 

- 자동연결 설정이 되어있지 않음에도 와이파이가 자동으로 켜지는 현상이 발생한다면 설치되어있는 앱을 확인해보자.

 일부 앱 중에는 모바일 데이터나 와이파이 연결의 권한을 받고 필요시 연결하는 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