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 시공전사 스필반 오프닝 - 시공전사 스필반(時空戦士スピルバン)

2017. 9. 30. 21:11 / 서기랑

시공전사 스필반

 ▷ 시공전사 스필반?

 1986년도에 방영한 메탈 히어로 시리즈 중 다섯 번째 작품으로 도에이에서 제작된 특촬물.

 우리나라에서는 '싸이보그 스필반'이란 이름으로 대영팬더에서 비디오로 출시되었으며 '초신성 플래시맨'(우리나라에서는 '지구방위대 후뢰시맨') 만큼은 아니지만 제법 큰 인기를 얻었다.

 

 시작도 플래시맨처럼 암울한데 주인공의 행성 '크린성'은 '와라 제국'에 의해서 멸망하게 되고 살아남은 크린성의 생존자들은 거대 모선으로 대피하게 된다.

 하지만 생존을 위한 여정이 길어지자 결국 성인 한 명이 생존 할 수 있을 정도의 식량만 남게 되고 '생존자들의 리더'는 한 명이라도 살려 크린성의 미래를 맡기자고 제안한다.

 그러자 '스필반의 어머니'는 성인 한 명 분량의 식량이라면 어린아이 두 명을 살릴 수 있으니 조금이라도 많은 사람에게 크린성의 미래를 맡기는 것이 어떠냐는 제안을 하게 되고 그 제안이 받아 들여져서 '어린 스필반'과 '다이아나'를 '그란나스카'에 태워 지구로 보내게 된다.


 한마디로 어릴 적 행성이 멸망하고 가족과 생이별을 하는 등으로 암울하게 시작하는데 그나마 매 화가 진행 될 수록 암울한 부분은 많이 부각 되지 않고 끝내는 해피엔딩으로 마무리 된다.

 (플래쉬맨은 아예 '가족과의 이별한 아픔'이 테마 였고 마지막도 씁슬하기 때문에 암울함으로는 사실 비교하기는 좀 그런가???)


 스필반의 변신 슈트는 지금 봐도 멋있는데 재미있는 점은 상당한 비용을 들여 고 퀄리티로 제작되어서 그런지 스필반이 끝난 뒤 94년도에 미국에서 제작된 'VR Trooper'라는 특촬물에 다시 등장했다고 한다.

 (스필반과 스토리의 연관성 없고 오히려 파워레인저의 파생 작품이라고 한다.)

시공전사 스필반


 ▷ 오프닝 - 시공전사 스필반(時空戦士スピルバン)

 오프닝 제목은 제목과 같은 '시공전사 스필반'이며 '미즈키 이치로'가 불렀으며 국내판은 '강애리자'가 불렀다.

 (미즈키 이치로는 일본의 김국환 같은 사람이라고 볼 수 있는데 마징가Z의 주제곡도 이 사람이 불렀다.)

 조금 유치할 수도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멜로디나 가사 둘 다 좋은 곡으로 개인적으로는 그 당시 특촬물 노래 중 제일 좋아했었다.

 (마지막 마지막 마지막 까지 해보는거야~)



국내판 오프닝



일본판 오프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