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 방법

2017. 9. 28. 21:07 / 서기랑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 방법

 윈도우 10이 나오고 엣지(Edge)가 나오면서 마이크로 소프트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업그레이드 중단을 선언했다.

 하지만 호환성이 문제가 되면서 사람들은 엣지보다는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문제는 최신 버전인 11 버전 조차 아직도 호환성이 문제가 발생하여 특정 사이트에서 문제가 되는 경우가 있다.


 그나마 요즘에는 많이 개선되어 호환되는 사이트도 많으며 보안상의 문제로 11 버전을 사용할 것을 추천하긴 하지만 그럼에도 어쩔 수 없다면 다음의 방법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를 시도해보도록 하자.


 ▷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 방법

 우선 알아 둬야 할 것은 윈도우 7은 익스플로러 8, 윈도우 8은 익스플로러 10, 윈도우 10은 익스플로러 11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어 그 이하의 버전을 사용하는 경우 오히려 더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하길 바란다.

(애초에 설치도 잘 될지 의문이다.)


 다운그레이드 방법은 간단하다.

 '제어판'의 '프로그램 및 기능'으로 가도록 하자.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 방법


프로그램 및 기능의 새 창이 나타나면 왼쪽 위에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가 보이는데 클릭하도록 하자.

 업데이트 보기를 클릭하면 지금 까지 설치한 윈도우 업데이트가 보이는데 여기서 찾아보면 익스플로러가 보일 것이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다운그레이드 방법


 이 익스플로러를 삭제하고 원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완료된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익스플로러를 삭제하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기 힘들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다운로드를 먼저 하고 삭제하는 것이 좋다.


관련 글

 인터넷 익스플로러10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