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어시스턴트 통역 모드 활용 하는 방법

2022. 9. 24. 18:07 / 서기랑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구글 어시스턴트에는 통역 모드라는 기능을 제공한다.

 이 기능은 말 그대로 구글 어시스턴트가 통역을 해주는 기능인데 음성을 입력받아 실시간으로 진행이 되며 어시스턴트를 실행할 수 있다면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잘만 활용한다면 생각보다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구글 어시스턴트 통역모드 활용하는 방법

1. 기본적인 통역 모드.

 구글 어시스턴트에서 음성이나 텍스트를 [통역 모드]라고 입력해보자.

 통역할 언어를 선택하는 메뉴가 나타나면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면 된다.

어시스턴스 수동 통역

 이후 각 언에 밑에 있는 마이크 아이콘을 터치하고 음성이나 텍스트를 입력하면 그에 맞게 언어를 번역하여 결과 값을 보여준다.

통역해보기

2. 자동 통역 모드.

 이번에는 구글 어시스턴트에서 [영어를 한국어로 통역해줘]라고 입력해보자.

 (원하는 언어를 말하면 된다.)

 단순히 통역 모드를 입력했을때와는 다르게 출발어와 도착어의 선택 없이 자동 통역 모드를 실행할 수 있다.

자동 통역 모드

 

그 외 내용

- 통역 모드만 입력하면 기본적으로 수동 통역이 실행되며 언어와 함께 통역을 요청하면 자동 통역이 실행된다.

 이 부분은 통역 모드 실행 후에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하니 사용하기 편한 방법으로 통역 모드를 실행하면 된다.

 다만 개인적인 생각으로 자동 통역은 발음이 이상하면 통역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아 음성으로 입력하는 경우에는 수동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하며 텍스트를 입력하는 경우에나 자동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 통역을 요청할때 통역이 아닌 번역을 요청하면 통역 모드가 실행되지 않고 웹 검색 결과를 노출하거나 구글 번역기가 실행된다.

 이 부분은 참고해두자.

 

- 통역 모드는 구글 홈 스피커, 스마트 TV 등 구글 어시스턴트를 사용할 수 있는 기기라면 스마트폰이 아니더라도 사용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