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애드센스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오류 관련

2022. 9. 22. 16:31 / 서기랑

 어느 날 애드센스에 방문하니 페이지 상단에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나타났다.

 "광고 크롤러 오류가 있으며, 이 때문에 수익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메시지에 작업을 눌러 확인해보니 특정 페이지에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다는 오류가 발생한 걸 확인할 수 있었다.

 "크롤러 :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크롤러 호스팅 서버에 연결할 수 없음

 해당 오류는 구글의 크롤러가 해당 페이지에 정상적으로 접근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오류로 개인이 운영하는 도메인이 아닌 티스토리 블로그라면 일시적인 현상이라 생각하고 기다리면 해결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마냥 기다려도 해결이 되지 않거나 불안하다면 직접 서치 콘솔(웹마스터 도구)로 이동하여 확인해보는 것도 좋다.

 

티스토리 애드센스 크롤러 호스팅 서버 오류 관련

1. 서치 콘솔 소유권 만료.

 서치콘솔의 소유권이 만료된 경우에 크롤러 관련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이는 서치콘솔에 방문하면 바로 알 수 있고, 소유권 확인이 가능하니 접속하여 소유권이 만료되어 있다면 소유권 확인을 해주면 된다.

 

2. 오류 페이지 색인.

 크롤러가 호스팅 서버 연결하지 못하는 오류가 일시적이라면 다음 크롤링 때 문제가 해결될 수 있다.

 하지만 기다려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문제가 발생한 페이지를 크롤러가 방문할 수 있도록 직접 색인을 요청하면 된다.

 

 색인 요청은 서치콘솔 상단의 주소 입력 부분에 오류가 발생한 페이지의 주소를 입력하여 검색한 뒤 검색 결과가 나타나면 [색인 생성 요청]을 클릭하면 된다.

 색인 생성 요청에도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이후에도 하루 이상 기다려야 할 수 있다.

서치콘솔 색인 생성 요청하기

 

그 외 내용

 간혹 블로그의 스킨이나 광고와 관련되서 크롤러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때문에 새로운 스킨으로 변경, 스킨의 편집, 광고 위치 변경, 다른 광고 서비스를 같이 사용한다면 페이지를 여러 번 확인해보면서 광고가 겹치거나 잘리는 등 문제가 없는지 확인해볼 필요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