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1에서 윈도우10으로 돌아가기 기간 연장 방법

2022. 9. 12. 16:48 / 서기랑

 윈도우10에서 윈도우11로 업그레이드하면 윈도우10의 백업 파일이 생성되며 이 파일을 이용하여 다시 윈도우10으로 다운그레이드(돌아가기)를 할 수 있다.

 하지만 이 백업 파일은 10일 뒤면 삭제되기 때문에 10일이 지나면 다시 설치하지 않는 이상 윈도우11에서 윈도우10으로 다운그레이드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어지게 되는데 윈도우11의 사용이 불안하여 언제든지 윈도우10으로 되돌아갈 생각이 있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백업 파일의 삭제 기간을 변경하여 다운그레이드 기간을 연장하는 것이 좋다.

 

윈도우11에서 10으로 다운그레이드 기간 연장하기

1. 관리자 권한으로 cmd 실행.

 시작 메뉴에서 cmd를 검색한 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자.

시작 cmd 검색

2. 백업 파일 삭제 기간 확인.

 cmd 창이 나타나면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다운그레이드 기간을 확인해보자.

 Uninstall Window의 값이 남은 기간이라고 보면 된다.

DISM /Online /Get-OSUninstallWindow

dism 기간 확인 명령어

3. 삭제 기간 변경하기.

 Uninstall Window의 기간이 아직 남아있다면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여 기간을 60일로 변경하자.

 (연장 기간은 60일 이내에서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하다.)

DISM /Online /Set-OSUninstallWindow /Value:60

dism 기간 연장 명령어

4. 연장된 기간 확인.

 다시 2번의 명령어를 입력하면 Uninstall Window의 값이 60으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값에 따라 기간이 연장됐다고 보면 된다.

연장 기간 확인

 

그 외 내용

 이미 10일이 지났다면 백업파일은 지워졌기 때문에 위 명령어로 기간을 연장해도 되돌리기를 통한 다운그레이드는 불가능해진다.

 이런 경우에는 윈도우10의 ISO 파일을 통해 다시 설치하는 방식으로 다운그레이드를 할 수 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