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5][PSN] PS Plus 2022년 9월 무료 게임 소식

2022. 9. 1. 16:31 / 서기랑

 2022년 9월 배포 게임은 [PS4] 니드 포 스피드 히트(Need for Speed Heat), [PS4] 그랑 블루 판타지:버서스(Granblue Fantasy:Versus), [PS5] 토엠(Toem)이다.

 

 지난 달에 배포한 게임이 꽤나 평이 좋아서 사실 이번 달은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나름 나쁘지 않은 게임들을 배포해주는 것 같다.

 우선 니드 포 스피드 히트의 경우 평이 아주 좋지는 않지만 그래도 나쁘지 않은 수준으로 일반적인 레이싱 모드 외에도 RPG 요소나 스토리 등이 있어 레이싱 게임 매니아가 아니더라도 나름 즐길만한 요소가 있다.

 그랑 블루 판타지 역시 마찬가지인데 기본적으로 격투게임으로의 평가가 나쁘지 않으며 RPG 모드라는 일종의 스토리 모드로 인하여 격투 게임을 딱히 좋아하지 않더라도 그럭저럭 할만한 게임이 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토엠은 어드벤처 장르의 인디게임으로 사진을 촬영하며 문제를 해결해주는 일종의 힐링 게임이라고 보면 된다.

 

PS Plus 2022년 9월 무료 게임 소식

(9월 6일 부터 10월 3일 까지)

[PS4] 니드 포 스피드 히트(Need for Speed Heat)

[PS4] 그랑 블루 판타지:버서스(Granblue Fantasy:Versus)

[PS5] 토엠(Toem)

PS Plus 2022년 9월 무료 게임

 

배포 게임 간단 리뷰

[PS4] 니드 포 스피드 히트(Need for Speed Heat)

 레이싱 게임 하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타이틀 중에 하나로 이번 작은 무려 25주년 기념작.

 그간 시리즈와 비교하면 핸들링 등 난이도가 상승했기 때문에 가볍게 즐기는 유저들보다는 골수팬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그나마 레벨업 등 RPG적 요소의 도입이나 준수한 스토리 등으로 조작만 익숙해진다면 레이싱 게임 매니아가 아니더라도 나름의 즐길 요소는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니드 포 스피드 히트

[PS4] 그랑 블루 판타지:버서스(Granblue Fantasy:Versus)

 스마트폰 게임의 원작 그랑블루 판타지의 격투 게임.

 원작 게임이 RPG인 만큼 쉬운 조작법과 RPG 모드(스토리 모드) 등 격투 게임을 싫어하거나 잘 못하는 유저들도 어렵지 않게 즐길 수 있다.

 다만 다른 격투 게임과 비교해서 조작이 쉽다는 것이지 해당 게임도 격투 게임인 만큼 상대방보다 잘하려면 당연히 연습이 필요하며 스토리 역시 RPG 게임과 비교하면 조금 부족한 편이다.

 어쨌든 나름 괜찮은 게임이며 RPG 모드만으로도 가볍게 즐겨볼만한 게임이 아닐까 한다.

그랑 블루 판타지 버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