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게임 메시지 수신 거부 차단 방법

2022. 8. 31. 16:24 / 서기랑

 카카오톡을 통해서 서비스하는 게임들은 카카오톡 친구에게 초대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해당 게임을 하지 않는 사람들 입장에서는 이러한 초대 메시지 기능은 그저 귀찮은 기능밖에 되지 않는데 친구가 보내는 게임 초대 메시지를 받고 싶지 않다면 다음의 방법을 사용해보자.

 

게임 메시지 수신 거부 하기

1. 전체 설정 실행.

 카카오톡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하여 메뉴를 열고 [전체 설정]을 실행하자.

 (더보기 화면에서는 톱니바퀴 아이콘만 터치하면 된다.)

카카오톡 전체 설정

2. 메뉴 이동.

 전체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의 순서로 메뉴를 이동 하자.

[개인/보안 -> 카카오 계정 -> 연결된 서비스 관리 -> for kakao 제휴 서비스 전체 보기]

연결된 서비스 관리 이동

3. 동의철회와 연결 끊기.

 연결된 서비스 목록이 나타나면 초대 메시지가 오는 게임을 찾아 선택하고 메시지와 관련된 부분을 찾아 [동의 철회]를 하자.

 게임 이름을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동의가 철회되며 철회가 완료되면 해당 게임에서의 메시지는 오지 않게 된다.

서비스 연결 끊기

 일부 게임 중에는 메시지 수신과 관련된 권한이 필수로 되어 동의 철회가 불가능한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해당 게임을 하지 않는 다면 [연결 끊기]를 선택하여 해당 게임과 관련된 모든 권한을 없애고 메시지 차단을 해야 한다.

 다만 모든 연결을 끊게 되면 게임에 대한 정보가 모두 삭제되기 때문에 이 부분을 잘 생각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친구에게만 게임 메시지 받기

1. 전체 설정 실행.

 카카오톡 오른쪽 상단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터치하여 메뉴를 열고 [전체 설정]을 실행하자.

 (더보기 화면에서는 톱니바퀴 아이콘만 터치하면 된다.)

친구에서 전체 설정 실행

2. 친구에게만 메시지 받기 설정.

 전체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채팅]을 터치하여 이동한 뒤 [친구에게만 게임 메시지 받기]를 터치하여 활성화 하자.

친구에게만 게임메시지 받기

 이 부분은 메시지 차단이라고 보긴 애매하지만 친한 친구라면 메시지를 보내지 말 것을 부탁할 수 있으며 연락도 하지 않는 별로 친하지 않은 친구가 귀찮게 메시지를 보낸다면 친구 삭제를 하여 게임 메시지를 차단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그 외 내용

- 기본적인 차단은 동의 철회를 통해서 하는 것이 좋지만 해당 게임을 자신도 하고 있다면 친구에게만 메시지 받기 설정을 하고 자꾸 게임 메시지를 보내는 친구는 그냥 삭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한다.

 (메시지를 보내지 말 것을 부탁했음에도 계속 보낸다면 친한 친구라도 다시 한번 생각해봐야 할 친구일지도 모르겠다.)

 

- 플러스 친구에게서 오는 메시지는 위 방법으로도 차단이 안되기 때문에 플러스 친구를 차단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