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 이름이 연락처와 다른 경우 동기화 방법

2022. 8. 18. 14:43 / 서기랑

 카카오톡의 친구 이름은 보통 연락처를 기준으로 동기화되어 표시되며 연락처에 등록되지 않은 친구의 경우는 친구가 설정한 이름으로 표시된다.

 하지만 간혹 연락처에 등록한 친구임에도 연락처의 이름이 아닌 친구가 설정한 이름으로 표시되거나 전화번호 등 엉뚱한 이름이 표시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동기화를 다시 진행해보거나 연락처를 확인해봐야 한다.

 

카카오톡 친구 이름이 연락처와 다른 경우

1. 다시 동기화 하기.

 동기화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한 경우 연락처 이름이 표시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동기화를 다시 시도해보자.

 

 동기화는 카카오톡의 친구 탭 오른쪽 상단의 [톱니 바퀴 아이콘]을 터치하여 메뉴를 열고 [친구 관리]를 터치.

카카오톡 친구 탭

 친구 화면이 나타나면 [친구 이름 동기화] 부분을 터치하여 비활성화하고 [친구 목록 새로고침]을 터치.

 이 후 다시 [친구 이름 동기화]를 터치하여 활성화 하자.

친구 관리 화면

2. 연락처 확인.

 카카오톡의 친구 이름이 전화번호로 등으로 표시된다면 연락처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보통 이런 문제는 같은 전화번호로 연락처를 중복 등록하여 발생되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중복되는 연락처를 삭제하고 다시 동기화를 하게 되면 친구 이름은 정상적으로 나타날 것이다.

 

3. 카카오톡에서 이름을 변경한 경우.

 친구 탭에서는 친구 이름을 길게 터치하여 메뉴를 열고 [이름 변경]을 터치하면 친구의 이름을 직접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다.

친구 메뉴

 이렇게 이름을 변경하게 되면 동기화를 아무리 해도 연락처의 이름으로 동기화가 되지 않는다.

 혹시나 친구 이름을 변경한 적이 없나 생각해보고 동기화를 원한다면 [X]를 눌러 변경한 이름을 삭제하자.

이름 변경 삭제하기

 

그 외 내용

- 보통은 일시적인 오류로 동기화를 다시 진행하면 되지만 특정 친구의 이름만 다르게 나타난다면 연락처나 직접 이름을 변경한 적이 없는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 위 방법을 모두 진행해도 여전히 이름이 다르게 표시되고 해결 방법을 모르겠다면 스트레스받느니 그냥 3번의 방법으로 표시되는 친구 이름을 직접 변경해서 사용하는 것이 차라리 속 편한 방법이 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