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글자 깨짐 현상 발생 시 해결 방법

2022. 7. 31. 21:26 / 서기랑

 크롬으로 인터넷 사이트에 접속하면 한글이 정상적으로 나타나지 않고 깨져서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모든 사이트의 글자가 깨지는지 특정 사이트의 글자가 깨지는지에 따라서 문제가 달라지는데 크롬을 사용하면서 글자가 깨지는 현상이 발생한다면 아래의 방법들을 적용하면서 문제 해결을 시도해 보자.

 

크롬 글자 깨짐 현상 해결 하기

1. 글꼴 확인 및 변경.

 글자 깨짐 현상이라고 한다면 가장 먼저 확인해봐야 하는 부분이 아닐까 한다.

 크롬은 글꼴을 사용자가 원하는 글꼴로 변경해서 사용이 가능하지만 이 때문에 글꼴이 잘못 설정되어있다면 글자가 깨지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글꼴의 변경은 크롬 설정화면에서 [모양 -> 글꼴 맞춤 설정]으로 이동.

크롬 설정 화면

 여기서 글꼴의 크기와 종류를 변경하여 깨지지 않는 글자로 변경하면 된다.

크롬 글꼴 변경

2. 인코딩 확인.

 특정 사이트에서만 글자가 깨진다면 잘못된 인코딩이 선택되어 나타나는 문제일 수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인코딩을 변경해주면 되는데 크롬 자체적인 기능에서는 인코딩을 변경하는 기능이 없기 때문에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인코딩을 변경해야 한다.

 인코딩 변경 확장 프로그램은 크롬 웹 스토어에서 [Garbled text]등을 검색해서 나타나는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된다.

크롬 인코딩 변경 확장 프로그램

 확장 프로그램 검색 후 설치, 인코딩 변경 등 간단하지만 자세한 과정을 보고자 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하자.

 

크롬 사이트 인코딩 설정 변경하는 방법

 크롬은 55 버전부터 자동으로 인코딩을 선택을 하도록 변경되면서 인코딩을 설정할 수 있는 메뉴가 없어졌다.  때분에 인코딩 설정이 잘못되어 사이트의 글자가 깨지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면

seogilang.tistory.com

 

3. 윈도우 언어 설정.

 윈도우의 지역과 지역 언어가 한국으로 되어있지 않다면 크롬의 글자가 깨지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한다.

 보통 이런 경우에는 크롬 외에 다른 프로그램에서도 글자가 깨지는 현상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아무튼 이는 지역 설정과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해주면 된다.

 

 지역과 지역 설정은 시작에서 [지역 설정]을 검색 후 실행.

윈도우 시작 검색

 설정 창이 나타나면 국가 또는 지역을 한국으로, 사용지역 언어를 [한국어(대한민국)]으로 변경하면 된다.

지역 설정 변경

 

그 외 내용

- 글자가 깨지는 것은 아니지만 흐리게 나온다면 윈도우 폰트와 관련된 문제이거나 듀얼 모니터 사용으로 인한 문제일 수 있다.

 폰트와 관련된 문제로 판단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 하자.

 

 

윈도우10 글자 선명도 ClearType 설정 방법

 전체적인 화면이 흐리게 보이는 것은 아니지만 탐색기의 상단 메뉴나 아이콘명 등의 글자 등이 선명하게 보이지 않는다고 생각된다면 CleayType의 설정을 확인해 보는 것이 좋다.  CleayType는 윈

seogilang.tistory.com

 듀얼 모니터와 관련된 문제로 판단된다면 아래의 글을 참고 하자.

 

 

윈도우10 글씨 흐림 문제 해결 방법

 윈도우10의 전체적인 화면이 번진 것처럼 흐리게 나타나거나 혹은 특정 프로그램에서의 글씨가 흐리게 나타나여 보기 불편한 하다면?  이는 윈도우의 디스플레이의 배율과 관련된 문제인 경

seogilang.tistory.com

 

- 윈도우에는 이상이 없고 크롬의 이상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것이라고 판단된다면 차라리 크롬을 초기화하는 것이 더 편한 문제 해결 방법이 될 수도 있다.

 

크롬 초기화 기본 설정으로 되돌리는 방법

 크롬을 사용하다 보면 확장 프로그램의 설치나 연구실의 설정,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크롬을 재설치하는 것도 좋지만 그전에 크롬을 초기화하

seogilang.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