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리커쳐 어플로 만들기 모멘트캠~

2017. 9. 25. 19:08 / 서기랑

 캐리커쳐는 사람의 모습을 만화 캐릭터 같은 재미있는 모습으로 만들어 준다.

 그래서 자신의 모습을 한 캐리커쳐가 있으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한 번쯤 하게 되는데 실생활에서 자신의 캐리커쳐를 보기란 쉽지 않다.

 하지만 다양한 스마트폰 앱이 개발되면서 그중 사진을 캐리커쳐를 만들어 주는 앱도 등장하게 되었는데 이 때문에 다양하고 재미있는 캐리커쳐를 스마트폰만 있다면 모바일 환경에서 쉽게 만들 수 있게 됐다.


 ▷ 캐리커쳐 어플 - 모멘트캠

 사진을 캐리커쳐로 만들어주는 어플은 다양하게 있는데 여기서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 시 가장 상단에 있고 또 평점이 제일 높은 모멘트캠을 사용해 보았다.

(플레이 스토어에서 캐리커쳐로 검색하면 바로 상단에 나타난다.)

 플레이 스토어 바로가기


 설치 후 실행하면 몇 가지 메뉴가 나오는데 일단 캐리커쳐로 들어가 보자.

캐리커쳐 모멘트캠


 그 후 화면이 나타나면 왼쪽 상단에 카메라 모양을 누르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캐리커쳐 메인화면

 사진을 찍을 때는 얼굴형 모양이 나오는데 정면을 응시하고 모양에 최대한 맞게 하여 찍으면 되며 저장된 사진도 불러 올 수 있다.

 사진을 찍으면 눈과 입의 위치를 다시 조절할 수 있는데 약간씩 틀어지는 경우가 있으니 맞게 조절한 뒤 넘어가자.

캐리커쳐 사진 저장


 그리고 마지막으로 캐리커쳐가 만들어지면 머리 스타일과 얼굴형, 안경 등을 변경할 수 있으니 취향에 맞게 꾸미면 완성이 된다.

캐리커쳐 세부 조정


 이렇게 완성된 캐리커쳐는 쿠션이나 컵 등에 넣어서 구매도 가능하며, SNS에 공유하기도 가능하다.

캐리커쳐 공유하기


 공유하는 방법은 오른쪽 위에 있는 < 비슷하게 생긴 공유 버튼을 누르면 되는데 그냥 공유하기에는 뭔가 허전하다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디자인을 눌러 몇 가지 효과나 장식 등을 추가할 수도 있다.

캐리커쳐 인스타그램


 그 외에 만들어진 캐리커쳐로 이모티콘도 만들 수 있는데 처음 실행하면 나오는 화면에서 이모티콘으로 들어가면 된다.

이모티콘 캐리커쳐

 대부분 유료로 보이는 것이 많아 보이지만 찾아보면 무료도 있으니 재미 삼아 들어가 보는 것도 좋으며 이모티콘 역시 SNS에 공유 하거나 GIF로 스마트폰에 저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메신저에서도 나름 사용할 수 있다.

 이모티콘 캐리커쳐 공유


 사용해보니 나름 재미있었는데 처음 언급했듯이 모멘트캠 외에도 캐리커쳐를 만들어주는 어플은 다양하며 어플마다 캐리커쳐의 전체적인 느낌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어플로 자신의 마음에 드는 캐릭커쳐를 만들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