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m 오류 "0x800f081f 원본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해결 방법

2022. 7. 21. 23:15 / 서기랑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명령어를 입력하여 시스템 복원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0x800f081f 원본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해당 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원본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경로를 찾을 수 없을때 발생할 수 있다고 하는데 윈도우에 별다른 이상이 없는 것이라면 아래의 방법을 통해 간단하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dism 오류 "0x800f081f" 해결 하기

 dism과 관련된 오류는 dism 구성요소를 정리하는 것으로 문제해결을 시도해볼 수 있는데 구성요소 정리는 명령어를 통해서 할 수 있다.

 

1. 관리자 권한으로 cmd 실행.

 우선 시작에서 cmd를 검색한 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자.

시작 cmd 검색 실행

2. dism 구성요소 정리.

 관리자 권한으로 cmd 창을 실행했다면 아래의 명령어를 차례대로 입력하자.

Dism /online /cleanup-Image /StartComponentCleanup
sfc /scannow

dism 구성요소 정리 명령어

3. dism 복원 작업 시작.

 구성요소를 정리했다면 이제 다시 dism 복원 명령어를 입력하여 정상적으로 복원 작업을 진행하는지 확인해보자.

Dism /online /cleanup-image /restorehealth
sfc /scannow

시스템 복구 명령어

그 외 내용.

 위 방법은 어디까지나 심각한 문제가 없는데 복원 명령어를 입력 시 오류가 발생한 경우에나 사용가능한 방법이다.

 구성요소를 정리하더라도 복원 명령어에 오류가 발생한다면 차라리 윈도우를 초기화 하거나 포맷하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