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플레이어 실시간 자막 번역 사용 설정 방법

2022. 7. 2. 22:16 / 서기랑

 팟플레이어는 자막을 실시간으로 번역해주는 기능이 있다.

 번역 자체는 완벽하지는 않지만 영어나 다른 언어의 자막을 실시간으로 번역해주기 때문에 한국어 자막이 없다면 아쉬운 대로 사용이 가능한 기능이라고 보면 되는데 설정 방법 자체는 어렵지 않다.

 

팟플레이어 실시간 자막 번역 사용 하기

1. 동영상 열기.

 우선 실시간 번역이 필요한 동영상을 열도록 하자.

 

2. 자막 확인.

 영상을 열었다면 먼저 자막이 있는지, 정상적으로 보이는지 확인해 보자.

 자막이 없다면 실시간 번역을 할 수 없으며 자막이 있어도 선택되어 있지 않으면 번역된 내용이 보이지 않는다.

 자막이 있음에도 보이지 않는다면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열고 [자막 -> 자막 선택]에서 [자막 열기]로 자막 파일을 열거나 자막이 열려 있다면 선택하여 자막이 보이도록 설정해주면 된다.

동영상 자막 열기

3. 실시간 번역 설정.

 동영상을 열고 자막이 정상적으로 보이고 있다면 이제 실시간 번역 설정을 하면 된다.

 기본 적인 설정은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자막 -> 실시간 자막 번역]으로 이동한 뒤 [항상 사용]을 클릭하면 된다.

실시간 자막 번역 항상 사용

 특별한 추가 설정을 하지 않는다면 현재 자막의 언어를 자동으로 인지하고 한국어로 번역해주며 다른 언어로의 번역을 원한다면 [대상 언어]를 직접 선택해주면 된다.

 

그 외 내용

- 팟플레이어의 실시간 자막 번역에 사용하는 기본 엔진은 카카오이며 번역되는 내용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빙이나 네이버, 구글 등 다른 엔진으로 변경하는 것도 좋다.

 (크게 자이나는거 같지는 않다.)

 

- 실시간 번역은 자막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자막이 없다면 사용할 수 없다.

 

- 유튜브 영상의 경우 자막이 있기 때문에 같은 방법으로 실시간 번역을 사용할 수 있다.